임영웅, '데스파시토' 커버 300만뷰 돌파…스페인어도 완벽한 '히어로'


임영웅의 ‘데스파시토’ 커버 영상이 유튜브 조회수 300만 뷰를 돌파했다.

2018년 8월 임영웅 공식 유튜브 채널 ‘임영웅’에 게시된 “Luis Fonsi - Despacito cover by Lim . KPOP 임영웅”라는 제목의 영상이 20일 기준 300만 조회수를 넘어섰다.

해당 영상 속에는 푸에르토 리코 출신 가수 루이스 폰시(Luis Fonsi)의 글로벌 히트곡 ‘데스파시토’ 커버를 하고 있는 임영웅의 모습이 담겼다.

임영웅은 능숙한 발음으로 스페인어를 소화, '데스파시토'의 감성을 완벽하게 살려냈다. 흥에 취한 리듬과 제스처도 완벽한 임영웅의 모습에 ‘역시 히어로’라는 감탄사가 절로 나온다.
사진=유튜브 '임영웅' 영상 캡처.
사진=유튜브 '임영웅' 영상 캡처.
임영웅은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결과에서 2관왕에 올랐다. 지난 19일 한국소비자포럼에 따르면 임영웅은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결과에서 남자 광고모델, 남자 트로트가수 부문을 수상한 것.

임영웅은 최근 데뷔 5주년을 맞았다. 임영웅은 뛰어난 노래 실력과 훈훈한 외모뿐만 아니라 올바른 인성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음악 방송과 공연 무대뿐만 아니라 현재 TV조선 '사랑의 콜센타', '뽕숭아학당' 등 방송 활동에서도 활약하고 있다.

임영웅 공식 유튜브 채널 '임영웅'은 현재 121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이 채널에는 600개에 육박하는 영상이 올라와 있으며, 누적 조회수는 9억7000만뷰를 넘어섰다. 공식 유튜브 채널 내 독립된 채널인 '임영웅Shorts' 역시 독자적인 구독자 16만8000명 이상을 갖고 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