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소미 (사진=더블랙레이블)
전소미 (사진=더블랙레이블)


가수 전소미가 전 세계를 하이틴 감성으로 물들였다.

지난 2일 공개된 전소미의 신곡 '덤덤(DUMB DUMB)'은 유튜브 뮤직비디오 차트와 음원 차트를 모두 휩쓸었다.

'덤덤(DUMB DUMB)' 뮤직비디오는 3일 정오 기준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차트 1위에 올라 전소미의 '솔로 퀸' 타이틀을 또 한 번 입증했다.

뮤직비디오 조회수 역시 가파른 상승세를 보인다. 공개된 지 약 13시간 만인 3일 정오 기준, 조회수 610만 뷰를 빠르게 돌파하며 글로벌 K팝 팬들의 뜨거운 관심과 기대를 입증했다.

뿐만 아니라 전소미는 각종 글로벌 차트에서도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덤덤(DUMB DUMB)'은 발매 직후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송 차트에서 인도네시아·태국 5위, 아랍에미리트 10위, 말레이시아 7위, 필리핀·대만 4위, 페루·베트남 6위, 사우디아라비아 7위 등 해외 9개 국가 및 지역 10위권 안에 이름을 올렸다. 벅스 2위, 지니 17위 등 국내 음원차트에서도 상위권에 진입하며 국내외를 아우르는 영향력을 과시했다.

전소미의 신곡 '덤덤(DUMB DUMB)'은 미니멀한 구성의 편곡과 사랑하는 사람에게 잘 보이고 싶어하는 소녀의 순수한 마음을 노래한 가사말이 담긴 도입부와는 달리, '난 네 머리꼭대기에서 춤춰 유 덤덤(you dumb dumb)'이라고 반전되는 가사와 함께 후렴에서 떨어지는 신선한 드롭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이다.

경쾌하면서도 강렬한 퍼포먼스는 순수한 줄만 알았던 모습 뒤 숨겨둔 전소미의 반전 매력이 글로벌 팬들을 매료시키고 있다.

한편 '인간 하이틴'으로 완벽 변신한 전소미는 신곡 '덤덤(DUMB DUMB)'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준현 텐아시아 기자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