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아스트로/사진 = 판타지오뮤직
그룹 아스트로/사진 = 판타지오뮤직


그룹 아스트로(ASTRO)가 청량에 판타지를 더한 ‘청량판타지’ 매력으로 새로운 음악적 트렌드를 선사한다.

아스트로는 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미니 8집 ‘SWITCH ON’(스위치 온)을 발매하며 컴백한다.

총 6곡으로 구성된 이번 미니 8집 ‘SWITCH ON’은 아스트로가 아스트로에게 선물하는 앨범이자 지난 6년간 함께 걸어온 아스트로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앞으로 걸어갈 미래를 담아낸 앨범.

제각기 다르면서도 조화로운 여섯 멤버들의 감성이 담겨있으며, 자타공인 ‘청량돌’로 입지를 다진 아스트로가 ‘청량판타지’를 더해 음악적 트렌드를 이끄는 아티스트로서의 성장을 만나볼 수 있다고 소속사 측은 전했다.

특히 아스트로의 음악으로 세상을 즐겁게 ‘SWITCH ON’ 하겠다는 포부를 담은 것은 물론, 전 멤버가 작사 작곡에 참여하는 등 음악적 성장을 담아냈으며, 앨범 전반에 고스란히 담긴 아스트로의 애정을 확인할 수 있다.
그룹 아스트로/사진 = 판타지오뮤직
그룹 아스트로/사진 = 판타지오뮤직
타이틀곡 ‘After Midnight’(애프터 미드나잇)은 아스트로표 청량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디스코 기반의 펑키하고 즐거운 업 템포 팝 곡이며, 중독성 넘치는 훅과 신나고 기분 좋아지는 멜로디가 한여름을 연상시킨다. 서로에게 전하는 마음을 노랫말로 표현해 이들의 진정성과 관계성까지 담아냈으며, 청량섹시한 매력이 더해진 이국적인 비주얼과 포인트 안무를 통해 독보적인 존재감을 뿜어낼 예정이다.

지난 6년간 다방면에서 활약하며 글로벌한 성장을 이어온 아스트로는 자신들의 색깔을 기반으로 다양한 도전을 통해 새로운 색을 창조하며 정체성을 더욱 확고히 했다. 아스트로의 손끝에서 탄생한 이번 ‘SWITCH ON’이 우리에게 또 어떤 음악 세계를 선물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