벅스선 수록곡 줄세우기도
AKMU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AKMU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남매듀오 AKMU가 신곡 '낙하'(with 아이유)를 단숨에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정상에 올려놓으며 '믿고 듣는' 아티스트 파워를 증명했다.

AKMU의 첫 컬래버레이션 앨범 'NEXT EPISODE'(넥스트 에피소드) 타이틀곡 '낙하'는 27일 오전 8시 현재 벅스, 지니, 네이버 바이브 실시간 음원 차트 1위에 올랐다. 아울러 24시간 누적 순위로 집계되는 멜론에서 역시 빠른 속도로 상위권에 안착, 점점 순위를 높여가고 있어서 이들의 저력을 실감하게 했다.

벅스에서는 '낙하'를 시작으로 수록곡 모두가 1위부터 7위를 차지하며 차트 '줄 세우기'에 성공했다.

같은 날 공개된 '낙하' 오피셜 비디오 또한 감각적인 영상미와 메시지로 음악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특히 어딘가로 추락하던 이찬혁이 이수현의 손을 잡은 후 비상하는 장면은 '어떤 시련이 찾아와도 타인의 시선을 신경 쓰지 않고 끝까지 함께하겠다'는 굳은 의지가 표현돼 보는 이들에게 가슴 벅찬 감동을 선사했다.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이는 앨범 'NEXT EPISODE' 전체를 관통하는 주제와 맞닿아 있다. AKMU는 '낙하' 오피셜 비디오에 단순히 육체적인 편안함을 넘어 어떠한 환경에도 영향받지 않는 내면의 상태, 일명 '초월자유'를 7개 트랙에 녹여냈다.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