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메이저나인)
(사진=메이저나인)


그룹 마마무 멤버 솔라와 문별이 보컬 듀오 바이브(VIBE)의 'Promise U'를 시원하게 재해석했다.

바이브(류재현, 윤민수)의 데뷔 20주년을 앞두고 출범한 'REVIBE (리바이브)' 프로젝트 측은 지난 24일 공식 SNS를 통해 첫 번째 음원 'REVIBE Vol.1 Promise U (프로미스 유)'의 리릭 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Promise U'는 지난 2002년 발매된 바이브 1집 'Afterglow (애프터글로우)'의 수록곡으로 마마무 솔라, 문별이 새로운 가창자로 나섰다. 앞서 첫 티저를 통해 솔라, 문별의 청량한 매력이 예고돼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번 리릭 비디오 티저 영상은 야경 이미지와 함께 "한동안 많이 힘들겠지 / 예전처럼 우리 다시 만날까 / 말하고 싶은데 말하고 싶은데 / 그댄 지금 어디에 / 좋아 네 멋대로 떠나 / 지난 기억은 지워줄게 함께 잊어줄게 / 잘 살아볼게 잊어볼게 / 믿거나 말거나 사랑이란 언제나 / 주거나 받거나 사라지는 거잖아 / 환한 미소로 내게 다가왔던 그대는 어디에 / 나 또한 어디에"라는 1절 가사 글귀를 담고 있다.

특히 "I promise U I promise U 난 너를 잊어갈게 / I can’t love with U I can’t love with U 이제는 기억에 사라질게 난"이라는 익숙한 후렴구가 솔라, 문별과 만나 색다른 느낌을 선사해 완곡을 더욱 기대하게 만든다.

그동안 많이 불리고 사랑 받은 바이브의 노래를 최고의 아티스트들의 목소리로 재해석하는 'REVIBE' 프로젝트는 첫 번째 음원 'Promise U'를 통해 리스너들에게 강렬한 첫 인상을 남길 전망이다. 원곡의 강렬한 샤우트 창법 및 래핑이 마마무 솔라, 문별 버전에서는 한여름과 잘 어울리는 정열적인 댄스홀 장르로 변모해 듣는 재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마마무 솔라, 문별이 참여한 'REVIBE Vol.1 Promise U'는 오는 2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REVIBE' 프로젝트는 추후 다양한 아티스트와 명곡의 만남으로 꾸준히 이어질 예정이다.

이준현 텐아시아 기자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