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무진, SNS 화제곡 '과제곡' 오늘 17일 정식 발매 "현실 대학생 심정"


가수 이무진의 ‘과제곡’이 정식으로 발매된다.

이무진의 신곡 ‘과제곡’이 오늘 1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이 곡은 이무진이 실제 대학 수업에서 과제로 제출한 곡으로, 과제를 많이 내주시는 교수님께 하고 싶은 말을 솔직하고 재치 있게 풀어냈다.

특히 “다음 주엔 인간적인 양의 과젤 받았으면 해”, “교수님 죄송합니다” 등 ‘현실 대학생’의 심정을 담은 가사로 대학생들의 공감을 자아낸 이 곡은 지난 3월 SNS를 통해 공개된 직후 뜨거운 화제를 모으며 정식 음원 발매 요청이 쇄도했다.

이무진은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지난 12일 ‘과제곡’ 타임테이블을 공개하며 정식 발매를 알렸다. 지난 13일에는 하고 싶은 말을 이무진에게 털어놓는 ‘이무진이 대신 전해드립니다 대나무숲’ 이벤트를 공개했으며 지난 16일에는 ‘과제곡’ 무빙 커버를 공개해 컴백 열기를 달궜다.

공개된 무빙 커버에는 “그렇게 잠도 안자고 밤새가며 다 하고”라는 가사와 함께 ‘대학생 필수템’ 에너지 드링크를 들고 있는 이무진의 모습이 담겨있다. 이무진은 과제를 많이 내준 교수님을 원망하는 듯한 표정 연기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무진은 발매 후 ‘학생부’, ‘무진고사’ 등 학교를 연상시키는 다채로운 이색 이벤트들로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JTBC ‘유명가수전’의 티저 콘텐츠로 공개된 ‘과제곡’ 스페셜 라이브 영상은 조회수 627만 뷰를 기록했으며, 이무진의 개인 유튜브 채널 ‘나는 이무진이다’에 게시된 ‘과제곡’ 영상은 조회수 303만 뷰를 기록했다.

지난 5월 이무진은 첫 자작곡 음원 ‘신호등’을 발매해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시작을 알렸다. 사회초년생의 심정을 담아낸 ‘신호등’은 혼란스러운 청춘을 위로하며 최근 멜론 차트 5위를 기록해 역주행에 성공했다. 또한, 이무진이 참여한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2’의 OST ‘비와 당신’ 역시 공개와 동시에 폭발적인 반응과 함께 각종 음원차트 상위권을 휩쓸어 ‘신흥 음원 강자’로 자리매김했다.

한편 이무진은 오늘 17일 오후 6시 ‘과제곡’을 발매한다.

이준현 텐아시아 기자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