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워너비 (사진=C9엔터테인먼트, 목소리, 더블에이치티엔이)
SG워너비 (사진=C9엔터테인먼트, 목소리, 더블에이치티엔이)


그룹 SG워너비(김용준, 김진호, 이석훈)가 3년 만의 신곡으로 의미 있는 시작을 알렸다.

지난 16일 공개된 SG워너비의 신곡 '넌 좋은 사람'은 발매일 기준 벅스뮤직에서 실시간 음원 차트 2위, 지니뮤직에서 7위를 차지했다. 또한 멜론 남자그룹 아티스트 4위에 이어 최신 24Hits 차트 3위에 오르는 등 여전한 음원 강자의 존재감을 드러냈다.

음원 발매와 동시에 '1theK(원더케이)' 채널을 통해 공개된 '넌 좋은 사람' 라이브 영상 또한 유튜브 이번 주 베스트 동영상에 등극하며 더욱 뜨거워진 영향력을 증명했다. 영상을 접한 음악팬들은 "SG워너비는 나에게 참 좋은 사람", "완전체 무대에 나도 모르게 눈물이 났다", "또 하나의 추억을 노래로 선물해 줘서 고맙다", "SG워너비는 하나의 장르다" 등 아낌없는 찬사를 보냈다.

'넌 좋은 사람'은 SG워너비스럽지만 흔하지 않은 멜로디 구성의 미디엄 템포 곡으로 연인, 친구, 가족 그리고 SG워너비의 노래와 함께 추억을 쌓아온 모든 이들에게 전하는 벅찬 고마움을 담았다.

'내사람', '라라라', '아리랑' 등 SG워너비의 주옥같은 메가 히트곡을 탄생시킨 작곡가 조영수와 로코베리 안영민이 다시 뭉쳐 또 하나의 웰메이드 곡을 완성시켰고, 김진호가 작사에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SG워너비는 MBC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 출연 이후 각종 음원 차트 재주행 및 스포티파이 월별 청취자 수 20만 명을 돌파하는 등 연일 화제의 주역으로 새로운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SG워너비의 귀환으로 문을 연 발라드 전성시대 속 신곡 '넌 좋은 사람'까지 핫한 반응을 얻으며 연달아 의미 있는 기록들을 써 내려가고 있다.

한편 SG워너비는 17일 오후 6시 15분 방송되는 MBC '놀면 뭐하니?' 100회 특집 콘서트를 통해 신곡 '넌 좋은 사람' 무대를 공개한다.

이준현 텐아시아 기자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