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사진 =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가수 장범준이 2021년의 감성을 담아 명곡들을 리메이크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장범준은 ‘고백 프로젝트’의 첫번째 주자로 나섰다. 오는 19일 오후 6시 멜론 등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공개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시작하는 ‘고백 프로젝트’는 발매 이후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은 ‘고백’이라는 타이틀을 가진 다양한 명곡들을 아티스트들이 자신만의 개성과 색깔로 재해석하는 이색적인 릴레이 리메이크 프로젝트.

프로젝트의 첫 시작은 장범준이 맡았다. 장범준은 지금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박혜경의 ‘고백’을 특유의 감성으로 재해석해 선보일 예정이다.

1999년 발표된 박혜경의 ‘고백’은 허스키하면서도 맑은 보컬과 모던록 스타일의 경쾌한 선율이 어우러져 폭발적인 인기를 얻은 명곡. 장범준은 편안하면서도 감성을 자극하는 보이스, 특유의 서정적인 분위기를 더한 편곡으로 어쿠스틱하게 재해석해 새로운 매력을 담아낼 계획이다. 오래된 친구에게 사랑을 고백하려는 이의 수줍고 떨리는 마음을 장범준만의 스타일로 섬세하게 표현하며 잔잔한 감동을 선사할 전망.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음원 발매를 앞두고 1theK 공식 유튜브 채널 등에 장범준이 재해석한 ‘고백’의 티져 영상을 공개해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장범준이 밴드와 함께 등장해 기타 연주를 하며 곡의 한소절 “날 고백할거야”를 부르는 모습이 공개됐다. 약 20초의 짧은 티저 영상만으로도 장범준 특유의 호흡과 연주가 더해져 새로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프로젝트를 기획한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사회 문화 전반에 확산된 뉴트로(New-tro) 트렌드 속에서 시대를 뛰어넘어 오랫동안 사랑을 받은 명곡들의 가치를 재발견하는 것은 물론, 새롭고 신선한 감동과 공감을 선사할 것”이라며 “고백 프로젝트에 어떤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어떤 ‘고백’ 명곡을 리메이크하며 우리에게 생각만으로도 가슴 저릿하고 떨리는 고백의 감동을 전해줄지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