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세븐틴. /텐아시아DB
그룹 세븐틴. /텐아시아DB


그룹 세븐틴(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디에잇, 민규, 도겸, 승관, 버논, 디노)의 미니 8집이 일본 레코드 협회로부터 골드 디스크 플래티넘 인정을 받았다.

세븐틴은 지난달 18일 발매된 미니 8집 ‘Your Choice’(유어 초이스)로 일본 레코드 협회로부터 2021년 6월 기준 누적 출하량 25만 장 이상을 기록하며 플래티넘 작품으로 인정받는 쾌거를 이뤄냈다.

특히 세븐틴이 일본 오리지널 작품이 아닌 한국 작품으로 플래티넘 인정을 받은 것은 이번 미니 8집 ‘Your Choice’가 처음으로, 발매 첫 달에 플래티넘 인정을 받아 세븐틴을 향한 일본 현지에서의 뜨거운 인기와 글로벌 영향력을 재차 입증했다.

이에 세븐틴은 “이번 앨범에는 나의 선택보다 너의 선택이 중요하다는 의미가 담겨 있는데 캐럿(팬클럽 명) 여러분들의 선택이 있었기 때문에 플래티넘 작품으로 인정받을 수 있었다. 캐럿 분들께 자랑스러운 그룹이 될 수 있도록 변함없이 노력하는 세븐틴이 되겠다”라며 팬들을 향해 감사 인사를 전했다.

세븐틴은 지난해 4월 발매한 일본 두 번째 싱글 ‘마이오치루하나비라 (Fallin’ Flower)’로 빌보드 재팬 연간 싱글 세일즈 차트에서 K-POP 아티스트로는 유일하게 톱10에 등극했으며 일본 두 번째 미니 앨범 ‘24H’로는 해외 남성 아티스트 사상 첫 오리콘 주간 앨범 랭킹 4연속 1위를 달성, 일본 골드 디스크 대상 ‘베스트 3 앨범’ 아시아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더해 일본 세 번째 싱글 ‘히토리쟈나이’로 첫 번째 싱글 ‘Happy Ending’(해피 엔딩)부터 일본 싱글 세 작품 연속 첫 주 판매량 20만 장을 돌파해 해외 남성 아티스트 최초의 기록을 쓰는 등 매 앨범 신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세븐틴은 미니 8집 ‘Your Choice’로 초동 판매량 136만 4,127장을 기록하며 단일 앨범으로 네 작품 연속 밀리언셀러를 달성, 2021년 전체 아티스트 초동 판매량 1위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으며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 15위로 첫 진입 하며 아시아는 물론 전 세계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