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다이나믹듀오 '죽일놈', 숨겨진 연금송 등극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는 8일 공식 유튜브 채널 ‘OK POP!! (오케이팝!!)’을 통해 ‘좀 특별한 가온차트’ 3편 ‘숨겨진 연금송 TOP 8’을 공개했다.

‘좀 특별한 가온차트’는 가온차트에서 공식적으로 발표하지 않은 데이터로 다양한 테마를 구성, 발표하는 신규 콘텐츠.

가온차트는 집계한 누적 스트리밍 수를 기반으로, 3년간 디지털차트 200~400위 내에 상주하며 소소하지만 꾸준히 사랑받은 곡들을 소개했다. ‘숨겨진 연금송 TOP 8’은 집계기간(2011.02.01~2021.05.31)의 데이터 중 1억 스트리밍 초과, 디지털차트 1위 달성 곡은 제외하고 선정했다.

영상에 따르면 ‘숨겨진 연금송 TOP 8’은 ▲8위 다이나믹 듀오 ‘죽일 놈 (Guilty)’ ▲7위 에일리 ‘저녁 하늘’ ▲6위 부르노 마스 ‘Treasure’(트레저) ▲5위 알렌 워커 ‘All Falls Down’(올 폴즈 다운) ▲4위 시아(Sia) ‘Chandelier’(상들리에) ▲3위 마이크 페리 ‘The Ocean’(디 오션) ▲2위 알렌 워커 ‘Faded’(페이디드) ▲1위 아리아나 그란데 ‘Problem’(프로블럼)가 차지했다.

이번 콘텐츠에서는 승자가 모든 것을 차지하는 무한 경쟁시대에서 1위가 아니더라도 소소하게 꾸준히 대중에게 사랑받는 것 또한 의미있는 성과임을 전달했다. 그리고 각자의 자리에서 음악으로 최선을 다하는 모든 이들에게 용기와 격려의 메시지를 전하며 마무리했다.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