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뮤직앤뉴
사진제공=뮤직앤뉴
그룹 엑소의 백현이 tvN 월화드라마 '어느 날 우리 집 현관으로 멸망이 들어왔다'(이하 '멸망') OST에 참여했다.

백현이 참여한 '멸망'의 세 번째 OST 'U'가 31일 오후 6시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이 곡은 5화 엔딩에 삽입되어 동경(박보영 분)과 멸망(서인국 분)의 애틋하고 오묘한 감정을 탁월하게 표현해내며 시청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U'는 파도가 일렁이는 듯 감성적인 분위기의 발라드로, 두 주인공의 아련하고 온전한 사랑을 백현의 깊이 있는 보이스로 고스란히 담아냈다. 한 사람을 위해 노래하는 남자의 마음을 따뜻한 가사와 감미로운 멜로디에 담아 전달한다. 여기에 절제미와 화려함을 오가는 오케스트라 사운드의 절묘한 하모니로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백현은 드라마 '청춘기록', '낭만닥터 김사부2', '달의 연인 – 보보경심 려' 등 다수의 드라마 OST에 참여해 특유의 ‘명품 보이스’로 시청자들의 귀를 사로잡으며 OST까지 모두 히트시켰다. 'OST 강자' 백현의 'U'도 큰 사랑을 받을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인다.

'멸망'은 사라지는 모든 것의 이유가 되는 존재 멸망(서인국 분)과 사라지지 않기 위해 목숨을 건 계약을 한 인간 동경(박보영 분)의 아슬아슬한 목숨담보 판타지 로맨스로 매주 월, 화 밤 9시에 방송된다.

우빈 텐아시아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