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 앨범 초동 기록 단 하루 만에 돌파
압도적인 성장세
그룹 엔하이픈 /사진=빌리프랩 제공
그룹 엔하이픈 /사진=빌리프랩 제공


그룹 엔하이픈(ENHYPEN)의 신기록 행진이 시작됐다.

엔하이픈의 두 번째 미니앨범 '보더 : 카니발(BORDER: CARNIVAL)'은 한터차트 기준, 발매 당일인 26일에만 31만9073장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데뷔 앨범 '보더 : 데이 원(BORDER : DAY ONE)'이 발매 1주일(2020년 11월 30일~12월 6일) 동안 28만0873장 판매됐던 것과 비교했을 때 실로 놀라운 수치다.

엔하이픈은 신보 발매 첫날에 직전 앨범의 주간 합산 실적을 뛰어넘는 판매량을 달성해 무서운 인기 상승세를 입증했다. 또한, '보더 : 카니발'은 26일 자 한터차트 음반 일간 순위 1위, 가온차트 일간 리테일 앨범 부문 최정상에 올랐다.

해외에서의 반응 역시 놀랍다. 미니 2집은 27일(오전 7시까지 기준) 일본, 멕시코, 러시아, 인도, 필리핀 등 전 세계 26개 국가/지역의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했고, 타이틀곡 '드렁크-데이즈드(Drunk-Dazed)'는 콜롬비아,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태국 등 14개 국가/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차지했다.

Mnet 방송과 M2 디지털 채널로 전 세계 동시 송출된 '엔하이픈 컴백쇼 카니발'에서 타이틀곡 무대가 최초 공개된 후 엔하이픈을 향한 관심은 더욱 뜨겁게 불타올랐다. 방송 종료 직후 새 앨범 관련 해시태그들이 전 세계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1~3위를 장악했고, '드렁크-데이즈드' 무대에 대한 호평이 SNS를 뜨겁게 달궜다.

'보더 : 카니발'은 엔하이픈이 데뷔 후 경험한 낯설고도 화려한 세상에 대한 진솔한 감상을 담은 음반이다. 데뷔 후 처음 마주한 세계가 화려하고 정신없게 느껴졌다는 일곱 멤버의 생각이 고스란히 녹아 있다. 타이틀곡 '드렁크-데이즈드'는 로킹한 느낌이 가미된 팝 록(Pop Rock) 장르의 곡으로, 환상적인 군무가 매력적이며 '송곳니 댄스', '최면춤' 등 포인트 안무로 무대를 보는 재미를 더한다.

김수영 기자 swimki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