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EDAM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EDAM엔터테인먼트


가수 아이유가 ‘에필로그’ 뮤직비디오를 깜짝 공개했다.

아이유의 소속사 EDAM엔터테인먼트는 15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정규 5집 '라일락(LILAC)'의 수록곡 '에필로그'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 아이유는 몽환적이면서도 낯선 분위기를 자아낸다. 아이유는 새하얀 연기처럼 피어난 라일락과 하나가 되어 흘러나오는 음악에 맞춰 홀로 춤을 추며 옅은 미소를 짓은 채 작별 인사를 한다.

앨범의 마지막 트랙인 '에필로그'는 20대를 마무리하는 아이유만의 인사가 담긴 곡으로 지난 날들을 함께 해준 소중한 이들에 대한 마음이 오롯이 담긴 노래다. 이 곡에 대해 아이유는 "수다스러웠던 저의 20대를 기꺼이 이야기를 나눠주신 모든 청자분들께 진심으로 고맙습니다"라는 소감을 전하며 "지금의 저는 이제 아무 의문 없이 이 다음으로 갑니다"라고 덧붙였다.
사진제공=EDAM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EDAM엔터테인먼트
지난달 25일 발표된 아이유의 '라일락'은 20대의 마지막에 대한 화려한 인사와 지금껏 지나온 날들을 다채로운 시각으로 풀어낸 앨범이다.

아이유의 이번 신보는 공개 직후 음원 차트 1위와 전곡 줄세우기를 비롯해 아이튠즈 앨범 차트 11개국에서도 1위를 기록했다. 또한, 컴백과 동시에 4년 만에 음악 방송은 물론, 예능과 다채로운 콘텐츠에 출연하며 압도적인 화제성을 불러일으켰다.

아이유는 그간 노래 안에 자신의 나이를 담은 '스물셋'을 시작으로 '팔레트' '에잇'을 차례대로 선보였고 이번 앨범 '라일락'을 통해 나이 시리즈를 완성하며 아이유의 20대 마지막을 뜻깊게 마무리했다.

우빈 텐아시아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