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아이유 /사진 = 이담엔터테인먼트
가수 아이유 /사진 = 이담엔터테인먼트


가수 아이유가 '인기가요' 트로피를 들어올리며 음악방송 3관왕에 올랐다.

아이유는 4일 오후 방송된 SBS 음악 프로그램 '인기가요'에서 그룹 블랙핑크 로제의 '온 더 그라운드'(On The Ground)와 그룹 브레이브 걸스의 '롤린'(Rollin')을 꺾고 1위에 올랐다. 아이유는 '인기가요'에 출연하지 않아, 추후 트로피를 전달받을 예정이다.
/사진 = '인기가요' 방송화면
/사진 = '인기가요' 방송화면
지난달 25일 정규 5집 '라일락'으로 컴백한 아이유는 엠넷 '엠 카운트다운', KBS 2TV '뮤직뱅크'에 이어 '인기가요' 정상까지 휩쓸며 3관왕의 주인공이 됐다.

'라일락'은 화사하고 경쾌한 사운드로 봄의 설렘을 담은 곡이다. 펑키한 리듬과 팝적인 요소들이 조화를 이뤄 만들어낸 70-80년대 디스코 사운드가 인상적인 '라일락'은 발매 직후 각종 음원차트 상위권을 휩쓸며 인기를 끌었다.

한편, 이날 '인기가요'에서는 강승윤과 김세정, T1419 등이 컴백했다.

강승윤은 솔로 정규 1집 '페이지'(PAGE) 수록곡 '베터'(BETTER)와 타이틀곡 '아이야'(IYAH)로 무대에 올랐다. '베터'에서는 위너 송민호가 피처링 지원사격에 나서며 의리를 보였다.

김세정은 두 번째 미니 앨범 '아임'(I'm) 타이틀곡 '워닝'(Warning)으로 컴백했다. T1419는 신곡 '엑시트'(Exit)로 돌아왔다.

이들 외에도 고스트나인(GHOST9), 다크비(DKB), 드리핀, 미래소년, 박군, 신촌타이거, 싸이퍼, 우주소녀, WOODZ(조승연), 위클리, 퍼플키스, 펜타곤 등이 출연했다.

최지예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