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승윤 첫 정규앨범 '페이지' 29일 발매
그룹 위너 강승윤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그룹 위너 강승윤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그룹 위너 강승윤이 멤버 송민호에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강승윤은 29일 오후 1시 솔로 정규 1집 '페이지'(PAGE) 발매 기념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강승윤은 송민호와 함께한 수록곡 '베러'(Better)에 대해 "민호는 멤버기도 하다 보니 피처링이라고 표기하지 않고, '위드 민호'라고 썼다"며 "원래 이 곡은 민호의 랩이 들어가 있었던 노래다"라고 운을 뗐다.

이어 "오래 묵혀 놨던, 내가 좋아하는 곡이었는데 이번에 앨범에 넣어야겠다고 생각하고 민호 파트를 많이 늘리고 편곡을 새로 했다"며 "민호도 가사를 새로 싹 써서 나오게 된 곡이다"이라고 설명했다.

강승윤은 또 "민호가 할 때는 엄청 진지하게 열심히 한다. 민호가 '내가 이번엔 랩으로 박자를 정말 어렵게 만들어 봐야지' 하더라"며 "원래 제가 민호 랩 파트를 다 소화할 수 있는데, 이 곡은 못한다. 외워도 잘 안 외워지고 박자가 헷갈리게 된다. 다시 한번 민호가 고맙다"고 인사했다.

또, 평소 은사로 따르고 있는 가수 윤종신과의 협업에 대해서 "'아이야'는 무조건 윤종신 선생님과 함께 해야겠다 생각하고 연락 드렸다. '이러한 곡이 있는데 선생님이 저의 선생님이고 멘토이고 인생을 먼저 사신 선배로서 대답을 하는 형식의 가사 써 주시면 어떨까요?'라고 부탁드렸다. '어 그래, 승윤이가 원하는 거 있으면 다 해줘야지' 하시는데 정말 감동이었다"며 "심지어 되게 여러 버전으로 다 녹음해서 열심히 해주셨다. 정말 감사드린단 말씀 드리고 싶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강승윤 타이틀곡 '아이야'는 나이가 들수록 갖게 되는 책임감과 어른이 되어야 한다는 부담감을 털어놓은 남자의 고백이 담겼다.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강승윤의 보컬이 어우러졌다.

이날 오후 6시 공개.


최지예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