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체크메이트 /사진=그레이스컴퍼니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체크메이트 /사진=그레이스컴퍼니엔터테인먼트 제공


혼성그룹 체크메이트(CHECKMATE)가 더 강렬한 매력으로 돌아왔다.

체크메이트(용석, 시은, 수리, 노아)는 29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 두 번째 싱글 ‘YOU(유)’를 발매한다.

체크메이트의 컴백은 약 6개월 만이다. ‘YOU’는 기타를 기반으로 한 힙합 트랙으로, 체크메이트만의 개성을 최대로 부각시킨 곡이다. 가성과 진성을 넘나드는 창법과 감각적인 비트로 파티 속 두 남녀의 열정적인 춤을 곡의 주제로 체크메이트 멤버 각각의 개성 있는 보이스가 어우러져 더욱 특별한 매력을 담았다.

특히 체크메이트는 새 싱글 ‘YOU’에서도 가요계 최고의 스태프진과 손을 잡았다. 방탄소년단, 아이유, 소녀시대, 엑소, 있지 등과 작업한 대세 작사팀 danke(당케)가 작사를 맡았고, 인피니트, 러블리즈 등의 히트곡을 배출한 Razer(레이저)의 새 프로듀싱팀 Stardust(스타더스트), 몬스타엑스의 'FANTASIA' 작업에 참여한 미셸 바스티안센(Michelle bastiansen)이 작곡에 참여했다.

여기에 방탄소년단, 엑소, 워너원, (여자)아이들 등 국내 최정상급 K-POP 아티스트들의 뮤직비디오를 제작한 쟈니브로스 홍원기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더욱 높은 완성도를 기대케 한다.

지난해 9월 첫 번째 싱글 ‘DRUM(드럼)’을 발매하며 데뷔한 체크메이트는 가요계에서 보기 드문 혼성그룹으로 국내는 물론 글로벌 팬들에게 주목을 받았다. 데뷔곡 ‘DRUM’ 뮤직비디오는 공개 2주 만에 112만 뷰를 돌파하는 등 신인으로서 유의미한 기록을 남겼다. 음악적 완성도를 높여 돌아온 체크메이트가 새 싱글로 어떤 기록을 쓸지 주목된다.

체크메이트의 새 싱글 ‘YOU’는 29일 정오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김수영 기자 swimki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