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언 논란에 '사과'
"실망스러운 모습"
개인방송 중단한다
데이식스 제이 / 사진 = 텐아시아DB
데이식스 제이 / 사진 = 텐아시아DB


밴드 데이식스의 멤버 제이가 최근 논란이 됐던 인터넷 방송 발언에 대해 사과했다.

25일 데이식스 제이는 자신의 SNS에 "그동안 개인 방송에서 보여드린 실망스러운 모습으로 인해 팬분들을 비롯한 많은 분들께 상처를 드려 죄송하다"라고 전했다.

그는 "최근 트위치 방송에서 친구들과 게임을 하는 과정에서 사용한 부적절한 표현들과 그에 대한 해명 과정에 대해서도 주위분들과 팬분들의 조언들을 들으면서 제 잘못을 분명하게 인지하고 진심으로 깊이 반성하게 됐다"라며 "이번 일을 계기로 더 성숙해져서 앞으로 말 한 마디 한 마디, 행동 하나 하나에 더욱 신중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또, 개인 방송을 포함한 트위치 방송을 중단하겠다고 밝힌 제이는 "정신적으로 많이 힘들었던 지난 시간들과 제 상처를 너무 여과없이 드러내며 오히려 저를 걱정해주시는 많은 분들께 상처를 드리게 된 점 다시 한 번 사과드린다. 그리고 이러한 상황에서도 저를 기다려주고 믿어준 멤버들과 팬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성장하는 모습으로 보답하겠다"라고 덧붙여였다.

한편, 제이는 지난 22일 자신의 개인 채널에서 게임 방송을 진행, 다른 게이머를 향해 '슈가대디'(만남의 대가로 젊은 상대들에게 재정적 지원을 하는 미국 중년) 발언을 해 논란이 일었다.

전문

안녕하세요. DAY6 Jae입니다. 먼저 그동안 개인 방송에서 보여드린 실망스러운 모습으로 인해 팬분들을 비롯한 많은 분들께 상처를 드려 죄송합니다.

최근 트위치 방송에서 친구들과 게임을 하는 과정에서 사용한 부적절한 표현들과 그에 대한 해명 과정에 대해서도 주위분들과 팬분들의 조언들을 들으면서 제 잘못을 분명하게 인지하고 진심으로 깊이 반성하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들의 조언 전까지는 어떤 점이 잘못되었는지, 어느 정도의 잘못인지 제대로 이해하지 못할 정도로 아직 너무나도 부족한 저이지만, 이번 일을 계기로 더 성숙해져서 앞으로 말 한 마디 한 마디, 행동 하나 하나에 더욱 신중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무엇보다 저는 DAY6의 일원으로서, 동료들과 팬분들을 위해 앞으로 그룹 활동에 전념하고 지금보다 발전된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개인 방송을 포함한 모든 트위치 방송은 중단하겠습니다.

정신적으로 많이 힘들었던 지난 시간들과 제 상처를 너무 여과없이 드러내며 오히려 저를 걱정해주시는 많은 분들께 상처를 드리게 된 점 다시 한 번 사과드립니다. 그리고 이러한 상황에서도 저를 기다려주고 믿어준 멤버들과 팬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성장하는 모습으로 보답하겠습니다.

신소원 객원기자 newsinfo@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