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7일) 새 싱글 '데멘테' 발표
정규 1집 '데멘테' 스페니쉬 버전으로 재해석
래퍼 구아이나와 컬래버
청하 /사진=MNH엔터테인먼트 제공
청하 /사진=MNH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청하가 신곡을 깜짝 발매한다.

청하는 17일 오후 1시 전 세계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구아이나(Guaynaa)와 컬래버한 새 싱글 '데멘테(Demente, Spanish Ver)'를 발매하고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데멘테'는 지난달 발매된 청하의 정규 1집 '케렌시아(Querencia)'의 수록곡으로, 빌보드 매거진에서 2020년 주목해야 할 아티스트로 선정된 세계적 래퍼 구아이나(Jean Carlos Santiago)와 컬래버레이션한 정통 라틴 팝 넘버다.

짐바브웨 출신의 영국 프로듀서 Rationale, 콜롬비아의 송라이터 Laura Carvajalino Avila가 함께 만들어 낸 원초적이고 군더더기 없는 프로덕션 위에 청하만의 해석력과 표현력이 더해지면서 색다른 트랙을 완성했다. 특히 스페인어 가사를 일부 활용해 새로운 음악적 시도를 녹여낸 곡으로 발매 이후에도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이번에 전체 스페인어 가사로 새롭게 태어난 '데멘테'는 좀 더 이국적이고도 신선한 느낌으로 음악 팬들의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대체불가 퍼포먼스 퀸에서 자신만의 색깔을 굳혀가는 아티스트로, 매번 새로운 모습을 선사해온 만큼 청하가 선보일 신곡에도 음악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청하는 지난 2월 다채로운 장르를 녹여낸 총 21개 트랙의 정규 1집 '케렌시아(Querencia)'를 발매하고 폭 넓은 음악적 역량을 증명하며 꾸준히 사랑 받고 있다.

김수영 기자 swimki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