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하 '바이시클'로 음원차트 상위권 안착
y
/사진 = MNH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 = MNH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청하가 음원차트 최상위권을 차지했다.

청하의 첫 번째 정규앨범 ‘케렌시아’(Querencia)는 지난 15일 오후 발매 이후 멜론, 지니, 벅스 등 주요 국내 주요 실시간 음원 차트 상위권에 안착했다. 벅스, 지니 실시간 차트에는 2위까지 올랐으며 멜론 24Hits에도 빠르게 진입해 꾸준한 상승세를 예고하고 있다.

또한 청하의 한계 없는 콘셉트 소화력을 보여준 타이틀곡 ‘바이시클’(Bicycle) 뮤직비디오는 공개 13시간 만에 265만 뷰를 돌파하며 국내외 팬들의 큰 관심을 이끌고 있다. 영국의 유명 매거진 NME 또한 리뷰를 통해 “Bicycle’은 올해 가장 찬란하게 빛나는 노래”라고 평가했다.

솔로 데뷔 4년 만에 발표하는 청하의 첫 번째 정규앨범 ‘케렌시아’는 무려 21개 트랙이 수록됐다.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담았고 양과 질을 고루 갖춘 앨범으로 청하의 스펙트럼을 증명했다.

특히 타이틀곡 ‘바이시클은 아티스트 청하의 매력을 듬뿍 느낄 수 있는 곡으로 발표 이후 꾸준한 사랑을 얻고 있다. 강렬한 퍼즈 기타의 도입부와 함께 전개되는 R&B 팝‧트랩 사운드의 곡으로 페달을 밟아 앞으로 나아가는 순간의 설렘과 벅찬 에너지를 표현했다. 특히 청하가 직접 작사에 참여하며 의미를 더했다.

한편, 음악적 도전과 성장을 담아내며 성공적인 컴백을 알린 청하는 다양한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최지예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