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너마이트' MV 8억뷰
'다이너마이트' 비사이드 버전 1억뷰
/사진 =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 =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 안무 버전 뮤직비디오가 1억뷰를 돌파했다.

지난해 9월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 (코레오그래피 버전, Choreography ver.)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30일 오후 7시 21분경 1억 건을 넘어섰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통산 29번째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되면서 한국 가수 최다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해당 뮤직비디오는 세계적인 게임 개발사이자 게임엔진 개발사인 에픽게임즈와 협업해 ‘포트나이트’ 파티로얄 모드에서 전 세계 최초 공개되며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방탄소년단은 이밖에도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가 8억뷰, ‘다이너마이트’ 비사이드(B-side) 버전 뮤직비디오도 1억뷰를 넘기며 여전히 인기몰이 중이다. 특히,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공개 시점에 동시 접속자 수 300만 명을 넘기며 유튜브 프리미어 시청 기록을 달성한 데 이어 공개 24시간 만에 1억 100만 조회수를 기록,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24시간 최다 조회수’ 신기록을 공인받기도 했다.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는 밝고 신나는 디스코 팝(Disco Pop) 장르의 곡으로,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 방탄소년단만의 ‘힐링송’이다. ‘다이너마이트’는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9월 5일 자)에서 진입과 동시에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최신 차트(1월 30일 자)에서도 45위를 기록하며 6개월째 차트 롱런 중이다.

한편, 방탄소년단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는 총 29편이다.

최지예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