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이달의 소녀
그룹 이달의 소녀


그룹 이달의 소녀(LOONA)가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지난 23일 북미 전역의 라디오 채널 인기 곡을 집계 발표하는 '미디어베이스 톱 40'에 이달의 소녀의 세 번째 미니앨범 '미드나잇'(12:00)의 수록곡 'Star'(스타)가 중소 기획사 걸그룹 최초로 39위에 진입하는 놀라운 성과를 거뒀다.

이는 '미디어베이스' 차트에 47위로 첫 진입한 후 3주 연속 50권에 안착하며 꾸준한 상승세를 유지한 결과. 이달의 소녀는 메인 차트인 '미디어베이스 톱 40'에 이름을 올리는 영광을 얻었다. 이번 기록은 지난 16일부터 23일까지의 집계 결과 671개의 스핀으로 39위에 진입하는 쾌거를 이루었으며, 이는 이달의 소녀의 공식 팬클럽인 '오빛'의 꾸준한 음악 신청과 무한한 사랑 덕분에 쟁취할 수 있던 것으로 보여진다.

이달의 소녀는 역대 K팝 그룹 중 방탄소년단, 몬스타엑스, 블랙핑크에 이어 네 번째로 '미디어베이스 톱 40'에 진입했다. 특히 콜라보레이션 또는 피쳐링 없이 본인들의 솔로 싱글로 '미디어베이스 톱 40' 차트에 진입한 것은 국내 걸그룹 중 유일하다.

이달의 소녀는 미국 내 흥행 입증과 글로벌 영향력을 과시하고 있다. 미국과 캐나다에서 매주 토요일 방송되는 '아이하트라디오'(iHeartRadio)의 '모스트 리퀘스티드 라이브'(Most Requested Live)에선 한 주간 가장 많이 요청된 곡 1위로 이달의 소녀 'Star'가 정상을 차지하며 테일러 스위프트, 저스틴 비버, 셀레나 고메즈와 함께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이와 관련 '아이하트라디오'(iHeartRadio) 로스앤젤레스와 '키스 에프엠 102.7'(KIIS FM 102.7) 로스엔젤레스의 어시스턴트 디렉터이자 뮤직 디렉터인 '아이하트라디오 더 바이브'(iHeartRadio THE VIBE)의 프로듀서 비타 머피(Beata Murphy)는 "미국에서 이달의 소녀가 이러한 빠른 성과를 이루어 내는 것을 볼 수 있어 기쁘다"면서 "이 재능 많은 소녀들이 앞으로 어떤 환상적인 일들을 이루어 낼지, 그리고 어떤 음악을 보여줄지 벌써부터 기대가 된다"고 평했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