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그룹 몬스타엑스 멤버 아이엠 (I.M 본명: 임창균)이 데뷔 첫 솔로 음원을 발표한다.

26일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몬스타엑스 아이엠이 2월 중 솔로 음원 공개를 목표로 준비 중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면서 "오랜 시간 심혈을 기울여 준비한 만큼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아이엠이 솔로 음원을 정식 발매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앞서 아이엠은 믹스테이프 'Fly with me(플라이 위드 미)', 'HORIZON(호라이즌)' 등을 발표하며 음악성을 입증했다.

그동안 아이엠은 몬스타엑스 앨범 전곡에 랩 메이킹으로 참여하는 것은 물론 앨범 내 자작곡 '어디서 뭐해' 'CHAMPAGNE' 'UR' 'ZONE' 'Night View'를 수록하고 믹스테이프를 발표하며 음악적인 성장을 거듭해왔다.

아아엠은 솔로 믹스테이프를 통해 개인적으로 담고 싶은 음악적 색깔을 풀어내며 호평 받아왔다. 꾸준히 음악 세계의 확장을 꾀하고 뚜렷한 음악색을 보여준 아이엠의 솔로 행보에 대한 대중의 기대가 높다.

몬스타엑스 전 세계 음악 팬들에 주목을 받고 있는 만큼 이번 아이엠의 첫 솔로곡 발매 소식에도 많은 관심이 쏠린다.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아이엠은 26일 자정부터 생일을 맞아 전 세계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에 해당 해시태그 '#올겨울_IM으로_충분해 , #HBDtoIM (아이엠 데이)'로 45만 번 이상 언급, 트위터 전세계 트렌트 실시간 1위와 2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팬들의 높은 주목을 받으며 더욱 특별한 생일을 보내게 됐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