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예은, 유노윤호 신보 '불면' MV 출연+피처링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솔로로 출격한 듀오 동방신기 유노윤호가 신보 수록곡 피처링에 나선 배우 신예은의 열정을 칭찬했다.

유노윤호는 18일 오전 11시 새 미니앨범 '누아르'(NOIR) 발매 기념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어 취재진들을 만났다.

이날 유노윤호는 '불면 (不眠; La Rosa)' 뮤직비디오 출연과 피처링에도 참여해준 신예은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유노윤호는 "신예은 씨가 첫 피처링이라고 하더라. 뮤비에 이어서 피처링까지 참여해 줘서 정말 고마웠다"며 "노래를 부른 사람이 영상에도 출연하다 보니까 곡의 감정선이 잘 표현된 거 같다"고 인사했다.
 배우 신예은 / 사진 = 텐아시아 사진DB
배우 신예은 / 사진 = 텐아시아 사진DB
그러면서 "피처링 하기 전에 보컬 레슨도 자청했다더라. 많은 열정 보여주셨다"며 "녹음하는 동안에도 쉬질 않더라. '다시 한 번 갈게요'라고 계속 하더라"고 덧붙였다.

이에 MC 최강창민은 "정말 대단하다"며 "유노윤호가 인정하는 열정이다"며 "두 사람이 같이 연기하는 호흡도 좋았다"고 엄지를 들었다.

이번 유노윤호 타이틀곡 '땡큐'는 진한 페이소스가 액션 누아르 영화를 연상케 하는 곡이다.

이어 SF 어드벤처 영화 같은 미래지향적인 분위기의 '타임머신'(Time Machine), 코미디 영화처럼 유쾌한 에너지를 선사하는 '로코'(Loco), 진솔한 가사가 한 편의 모노 드라마를 떠오르게 하는 '니드 유 라이트 나우'(Need You Right Now), 서정적인 멜로 감성의 '불면 (不眠; La Rosa)', 후속곡으로 선보일 '이니 미니'(Eeny Meeny)까지 총 6곡이다.

이날 오후 6시 공개.

최지예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