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창민, 유노윤호 컴백 기자간담회 MC
동방신기 끈끈 의리
동방신기 멤버 최강창민 / 사진 = 텐아시아DB
동방신기 멤버 최강창민 / 사진 = 텐아시아DB
솔로로 출격한 듀오 동방신기 유노윤호의 온라인 기자간담회에 MC로 나서며 끈끈한 의리를 과시했다.

유노윤호는 18일 오전 11시 새 미니앨범 '누아르'(NOIR) 발매 기념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어 취재진들을 만났다.

이날 유노윤호의 기자간담회에는 동방신기 멤버인 최강창민이 MC로 나서 눈길을 끌었다.

최강창민은 "앨범을 준비하는 윤호 형을 옆에서 보면서 공을 많이 들이는구나 했다"며 "요즘 '영혼까지 끌어 모은다'는 말을 많이 하는데, 윤호 형은 영혼이 아니라 DNA까지 끌어서 준비한 걸로 알고 있다"고 힘을 실어줬다.
가수 유노윤호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유노윤호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번 유노윤호 신보 '누아르'는 시네마틱 콘셉트로, 총 6곡의 신곡을 통해 영화에서 만날 수 있는 감성들을 구현했다.

진한 페이소스가 액션 누아르 영화를 연상케 하는 타이틀 곡 '땡큐'(Thank U)부터 SF 어드벤처 영화 같은 미래지향적인 분위기의 '타임머신'(Time Machine), 코미디 영화처럼 유쾌한 에너지를 선사하는 '로코'(Loco), 진솔한 가사가 한 편의 모노 드라마를 떠오르게 하는 '니드 유 라이트 나우'(Need You Right Now), 서정적인 멜로 감성의 '불면 (不眠; La Rosa)', 후속곡으로 선보일 '이니 미니'(Eeny Meeny)까지 6곡이다.

'땡큐' 뮤직비디오에는 배우 황정민과 이정현이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이날 오후 6시 공개.

최지예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