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노윤호, 18일 '누아르' 컴백
타이틀곡 '땡큐'
시네마틱 앨범으로 시선 집중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제공


듀오 동방신기 유노윤호가 오는 18일 두 번째 미니앨범 ‘누아르’(NOIR)로 컴백한다.

이번 앨범은 유노윤호가 첫 미니앨범 ‘트루 컬러스’(True Colors) 이후 약 1년 7개월만에 발표하는 솔로 앨범으로, 시네마틱 콘셉트로 다양한 영화 장르처럼 표현한 감각적인 음악을 예고해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제공
@ 음악과 영화가 만난 시네마틱 앨범

유노윤호는 첫 미니앨범을 통해 다양한 색깔로 표현되는 삶의 감정들을 그린 데 이어, 이번 앨범에는 한 남자의 내면 속 감정들을 담아 공감을 자아낸다.

더불어 시네마틱 콘셉트에 맞춰 진한 페이소스가 액션 누아르 영화를 연상케 하는 타이틀 곡 ‘땡큐’(Thank U)부터 SF 어드벤처 영화 같은 미래지향적인 분위기의 ‘타임머신’(Time Machine), 코미디 영화처럼 유쾌한 에너지를 선사하는 ‘로코’(Loco), 진솔한 가사가 한 편의 모노 드라마를 떠오르게 하는 ‘니드 유 라이트 나우’(Need You Right Now), 서정적인 멜로 감성의 ‘불면 (不眠; La Rosa)’, 후속곡으로 선보일 ‘이니 미니’(Eeny Meeny) 까지 총 6곡을 수록, 다양한 서사와 매력을 만날 수 있다.

특히 유노윤호는 이번 앨범 기획 단계부터 적극 참여해 전반적인 스토리텔링과 콘셉트에 자신의 개성과 색깔을 더했으며, 앨범 전체를 음악과 영화가 어우러진 종합 예술로 표현하고자 전곡 트랙 필름을 제작, 눈과 귀를 즐겁게 해 기대감을 더욱 높였다.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제공
@ 호화 라인업으로 완성된 웰메이드 앨범

이번 앨범에는 동방신기의 수많은 히트곡을 탄생시키며 특급 시너지를 선보여 온 히트메이커 유영진과 세계적인 프로듀서 토마스 트롤슨(Thomas Troelsen), 브루노 마스(Bruno Mars), 할시(Halsey) 등의 프로듀서로 유명한 더 퓨처리스틱스(The Futuristics) 등 글로벌 뮤지션들이 참여해 웰메이드 음반을 완성했다.

또한 타이틀 곡 ‘땡큐’ 뮤직비디오에는 배우 황정민과 이정현이 출연, 한 편의 누아르 액션 영화를 방불케 하는 영상미를 만날 수 있어 유노윤호가 보여줄 새로운 변신에 궁금증을 더한다.

더불어 배우 신예은도 수록곡 ‘불면 (不眠; La Rosa)’에 피처링으로 참여함은 물론, 지난 12일 공개된 트랙 필름에도 출연해 유노윤호와 감성 케미스트리를 선보여 매력을 배가시켰다.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제공
@ 독보적인 무대와 친근한 예능의 반전 매력

늘 카리스마 넘치는 퍼포먼스를 선사해온 유노윤호는 이번 앨범을 통해서도 타이틀 곡 ‘땡큐’과 후속곡 ‘이니 미니’ 무대로 강렬하고 눈을 뗄 수 없는 퍼포먼스를 선사할 예정이다.

더불어 유노윤호는 열정 넘치는 일상으로 화제를 모은 ‘나혼자 산다’를 비롯해 ‘아는 형님’, ‘놀라운 토요일’, ‘구해줘 홈즈’ 등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 친근하고 꾸밈없는 매력으로 무대 위와는 다른 반전 모습을 만나기에 충분하다.

또한 컴백 당일 네이버 V LIVE SMTOWN 채널을 통해 진행되는 카운트다운 생방송 ‘스닉 픽: 누아르 바이 유노’(Sneak Peek: NOIR by U-KNOW), 20일 공개되는 쇼케이스 콘텐츠 ‘유노쇼’ 등 다양한 다양한 콘텐츠로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어서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최지예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