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 눈집게'가 뭐야?
BTS가 만든 'DTS'
방탄소년단 효과
방탄소년단 RM / 사진 = 텐아시아DB
방탄소년단 RM / 사진 = 텐아시아DB
오리 눈집게 / 사진 = 방탄소년단 SNS 제공
오리 눈집게 / 사진 = 방탄소년단 SNS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RM이 '오리 눈집게'로 만든 오리 눈사람을 공개, 관심이 뜨겁다.

7일 방탄소년단 공식 SNS 계정에는 "DTS..쭌"이라는 짧은 글과 함께 사진이 게재됐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이른바 '오리 눈집게'라 불리는 눈사람 메이커로 만든 오리들의 모습이 담겨 있다. '쭌'은 RM의 본명 김남준을 말한 것으로, BTS와 비슷한 'DTS'라고 작명해 눈길을 끈다.

게재된 이후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는 '오리 눈집게'가 끊임없이 올라오고 있다. 특히 국내 지역 다수에서 폭설이 내려 많은 사람들이 눈사람 인증을 했고, 그 가운데 RM 또한 오리 눈사람을 만들어 시선을 사로잡았다.

특히 해당 사진에는 방탄소년단의 모습이 전혀 나와있지 않은 채 오리 눈사람만 담겨있음에도 불구하고 현재 기준 좋아요 하트 수가 176만에 달할 정도로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를 본 방탄소년단 팬들은 "오리 눈집게 사려고 했는데 벌써 매진이라니", "RM 귀여운 거 다 들통났다", "사고 싶은데 어디서 살 수 있나요", "오리들 줄 지어놓은거 너무 귀여워", "아이들에게 만들어 주고 싶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12월 '다이너마이트'를 발매하고 국내외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신소원 객원기자 newsinfo@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