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신축년(辛丑年) 새해가 밝았다. 새로운 마음으로 시작하는 새해는 부디 코로나19가 물러가고 예전의 평범했던 일상이 다시 찾아오기를 바란다. 그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올해도 가요계는 바삐 움직이고 있다. 새해벽두부터 팬들을 만나기 위한 채비에 한창이다.
가수 정세운 /사진 = 스타쉽엔터테인먼트
가수 정세운 /사진 =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정세운, 싱어송라이돌 굳히기 나선다

정세운이 첫 번째 정규 앨범 '24' 파트2로 새해 첫 스타트를 끊는다. 정세운은 이번 신보 전곡 프로듀싱에 참여하며 자신만의 음악 색깔을 선보인다. 이른바 '싱어송라이돌'이란 자신의 별칭 굳이기에 나서겠단 각오다. 컴백을 앞두고 공개된 티저를 통해 정세운은 나른하면서 세련된 무드로 시선을 끌었다. 6일 오후 6시 공개.
그룹 빅톤 /사진 = 플랜에이엔터테인먼트
그룹 빅톤 /사진 = 플랜에이엔터테인먼트
빅톤, (여자)아이들, 트레저, T1419…무려 4팀. 1월 11일 피 터진다

먼저 빅톤은 당초 지난 12월1일 첫 정규 앨범 '보이스 : 더 퓨처 이스 나우'('VOICE : The future is now)로 컴백할 예정이었으나, 외부 스태프 코로나19 확진 여파로 발매가 미뤄진 케이스다. 신보 타이틀은 '시간이 흘러 지금, 우리가 바라던 꿈같은 현실을 살고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 타이틀곡 '왓 아이 세드'(What I Said)는 '꿈 같은 현실이 드디어 시작된다'는 스토리를 녹인 라틴 계열 팝 댄스곡으로 빅톤의 제 2막을 열겠다는 포부가 담겼다.
/사진 = 큐브엔터테인먼트
/사진 = 큐브엔터테인먼트
(여자)아이들은 미니 4집 앨범 '아이 번'(I burn)으로 돌아온다. 언제나 그랬든 리더 소연의 자작곡이 타이틀곡으로 정해졌다. 제목은 '화(火花)'. 불과 꽃이 합쳐진 '화'라는 제목이 인상적이다. 이 곡은 이별 후의 감정을 '화'라는 중의적인 소재로 표현했다. '자체제작 아티스트'를 표방하고 있는 (여자)아이들의 이번 앨범에는 소연 외에도 민니와 우기의 음악작업 참여로 멤버들의 음악적 성장도 엿볼 수 있다.
그룹 트레저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그룹 트레저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지난해 초고속 컴백으로 대중의 눈도장을 찍었던 트레저는 데뷔 첫 정규앨범 '더 퍼스트 스텝 : 트레저 이펙트'(THE FIRST STEP : TREASURE EFFECT)로 돌아온다. 타이틀곡은 '마이 트레저'(MY TREASURE)로 트레저가 처음 선보이는 밝은 분위기의 팝 장르다. 소속사 측은 이 곡에 대해 "이 세상의 누구나 단 하나뿐인 보석같은 존재라는 의미를 담은 가사 내용으로 '어렵고 힘든 시기에 다같이 힘을 내자. 내일은 다시 환한 빛이 뜰 것'이라는 희망적인 메시지를 담은 곡"이라고 소개했다.
그룹 T1419 /사진 = MLD엔터테인먼트
그룹 T1419 /사진 = MLD엔터테인먼트
모모랜드의 남동생 그룹 T1419는 이날 데뷔한다. 노아, 시안, 케빈, 건우, 레오, 온, 제로, 카이리, 키오 등 9인조로 이뤄진 T1419의 데뷔 앨범 타이틀은 '비포 선라이즈 파트.1'(BEFORE SUNRISE Part. 1). 타이틀곡은 '아수라발발타'로 힙합과 EDM에 기반한 트렌디한 사운드가 특징인 곡. '원하는 대로 이루어지리라'는 뜻을 담은 주문인 만큼 아홉 멤버가 자신들의 밝은 미래를 위해 염원하는 마음이 담겼다.

굵직한 세 팀의 그룹과 야심찬 한 팀의 신인 그룹이 11일 오후 6시 팬들을 찾는다.
가수 유빈 /사진 = 르엔터테인먼트
가수 유빈 /사진 = 르엔터테인먼트
유빈, 농익은 섹시미를 보여줄게

유빈은 오랜 시간 몸 담았던 JYP엔터테인먼트를 떠나 지난 5월 기획사 르엔터테인먼트를 설립했다. 첫 발표했던 '넵넵(ME TIME)' 이후 8개월 만에 신곡으로 돌아온다. 신곡에 대한 정보는 아직 베일에 싸여져 있다. 다만, 연일 신곡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고 있는데, 유빈은 화려한 꽃들 사이에서 매혹적인 포즈를 취하고 있어 콘셉트를 어느 정도 짐착케 했다. 소속사 측은 "독보적인 섹시미로 돌아올 것"이라고 소개해 기대감을 더했다. 13일 오후 6시 공개.
 /사진 = (주)아워즈
/사진 = (주)아워즈
에픽하이, 약 2년만에 컴백 '기대UP'

에픽하이는 1년10개월 만에 돌아온다. 약 2년의 시간 동안 적지 않은 공백기를 가진 에픽하이는 무려 정규 10집 '에픽하이 이즈 히어'(Epik High Is Here) 상(上) 버전을 발매한다. 최근 공개된 티저에 따르면 10집에는 10곡의 트랙이 담겼으며, 상과 하(下)의 2CD로 발매될 예정이다. 18일 오후 6시 공개.
그룹 크레비티 /사진 = 스타쉽엔터테인먼트
그룹 크레비티 /사진 = 스타쉽엔터테인먼트
크래비티vs원어스, 풍성함 더할 동시 컴백

크래비티는 세 번째 미니앨범 '크래비티 시즌3. 하이드아웃: 비 아워 보이스'(CRAVITY SEASON 3 HIDEOUT: BE OUR VOICE)로 팬들을 찾는다. 미스터리하면서 독특한 세계관을 선보여왔던 크래비티가 이번엔 또 어떤 이야기를 해줄지 기대를 모으는 대목이다. 크래비티는 신곡에 대한 소개에 앞서 프롤로그를 통해 독특한 세계관을 담은 필름으로 컴백 예열을 하고 있다.
그룹 원어스 /사진 = RBW
그룹 원어스 /사진 = RBW
원어스는 지난 8월 이후 5개월 만에 비교적 빠른 컴백을 결정했다. 신보 타이틀곡은 '데빌'(DEVIL)이다. RBW 측은 "지금까지 보여준 적 없는 색다른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기대감을 자극했다. 뛰어난 라이브와 퍼포먼스 실력을 앞세우며 '무대 천재'라는 수식어를 꿰찬 원어스인 만큼 어떤 무대와 음악으로 돌아올지 주목된다.

크래비티와 원어스의 신곡은 19일 동시 공개.

최지예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