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여자)아이들 / 사진제공=큐브엔터테인먼트
그룹 (여자)아이들 / 사진제공=큐브엔터테인먼트


그룹 (여자)아이들이 2021년을 이끌어갈 여자아이돌로 선정됐다.

(여자)아이들은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2021년을 이끌어갈, 기대되는 여자아이돌(핫트렌드)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2003년 제정 이래, 높은 소비자 참여를 통해 브랜드 성과 측정의 지표로 인정받아 온 브랜드 어워드다. 소비자와 함께 대한민국을 이끌어 갈, 기대되는 브랜드를 선정하는 만큼 그 의미가 남다르다.

앞서 (여자)아이들은 '2020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와 '2020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 각각 'AAA 이모티브상'과 '글로벌 핫티스트상'을 수상한 바 있다. 여기에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도 이름을 올리며 자타공인 글로벌 대세 그룹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여자)아이들은 올 한해 미니 3집 'I trust'와 싱글 '덤디덤디 (DUMDi DUMDi)'를 발매해 큰 사랑을 받았다.

지난 4월 발매한 미니 3집 'I trust'로 전 세계 61개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 미국 빌보드 5개 차트 랭크, 국내 지상파 음악방송 그랜드슬램이라는 대기록을 썼고 지난 8월 발표한 싱글 '덤디덤디 (DUMDi DUMDi)'로는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전 세계 42개 지역 1위, 국내 음악방송 6관왕을 달성하며 '2020 서머 퀸'이라는 수식어를 얻었다.

(여자)아이들은 오는 1월 중순 컴백을 목표로 막바지 준비에 몰두하고 있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