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산 14번째 3억뷰 뮤직비디오
방탄소년단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픨름 3억뷰 돌파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방탄소년단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픨름 3억뷰 돌파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의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이 3억뷰를 달성했다.

지난 2월 발매된 방탄소년단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 7(MAP OF THE SOUL : 7)'의 타이틀곡 'ON'의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유튜브 조회수가 12월 12일 오후 3시 51분경 3억 건을 넘어섰다.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로 3억뷰 돌파는 14번째다.

'ON'은 방탄소년단의 파워풀한 에너지와 진정성을 가득 담은 곡으로, 대규모 세션과 함께 녹음한 UCLA(로스앤젤레스 캘리포니아대학) 마칭 밴드의 사운드가 돋보인다. 주어진 길을 운명으로 받아들이고 계속 전진하겠다는 방탄소년단의 다짐이 담긴 곡이다.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은 웅장한 스케일의 해외 로케이션에 30여 명의 댄서와 12명의 마칭 밴드가 펼치는 대규모 퍼포먼스로 시선을 사로 잡는다. 또한, 멤버들의 드럼 연주, 댄스 브레이크 등의 다채로운 구성과 개인, 유닛, 단체 등을 오가는 안무가 매력적이다.

'맵 오브 더 솔 : 7'은 발매와 동시에 각종 기록을 휩쓸었다. 미국 내 판매량 100만 유닛을 넘겼을 때 주어지는 미국레코드산업협회(RIAA)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했을 뿐만 아니라, 올 상반기 미국 내 가장 많이 판매된 앨범으로 집계됐다. 또한, 이 앨범은 지난 2월 21일 발매 이후 6월 말까지 총 426만5617장이 팔려 방탄소년단은 자체 보유하고 있던 한국 가수 앨범 최다판매 기록을 경신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현재까지 총 28편의 억대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김수영 기자 swimki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