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 tvN 웹드 '좀 예민해도 괜찮아' OST 참여
가수 주니(JUNNY)가 OST로 '주니표 감성'을 선물한다.

1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주니가 참여한 유튜브 tvN D Story 채널 웹드라마 '좀 예민해도 괜찮아 2020'(이하 '좀 예민해도 괜찮아')의 OST Part.1 '습관' (feat. Meego, ron)이 공개된다.

'습관'은 체념과 한숨이 가득한 나날들 속 습관적으로 손을 물어뜯으며 불안해하던 시간들을 이기고 싶어 하는 마음을 담은 곡으로, 여주인공 이도은(한성연 분)의 테마로 제작됐다.

주니는 '습관'의 작사 및 작곡은 물론 가창까지 참여했다. 주니는 "반복적으로 행동하는 안 좋은 습관들과 아픔을 지워내려고 산책하는 것을 노래에 표현해봤다. 산책을 하면서도 결국엔 내가 이 힘든 상황을 극복할 수 있을까, 괜찮아질까 고민하는 것들을 가사에 담았다"고 설명했다.

배우 한성연 또한 "과거에 발이 묶여버린 도은이의 마음을 잘 표현해주신 것 같다. 자기 전에 듣기도 너무 좋고, 차 안에서 듣다 보면 시간이 어떻게 가는지 모르겠다"며 OST에 대한 각별한 애정도 드러냈다.

주니는 래퍼 키드밀리와 함께 작업한 '뉴걸(NEW GIRL (feat. Kid Milli)'부터 엑소 카이의 솔로앨범 타이틀곡 '음(Mmmh)', NCT U의 '프롬 홈(From Home)' 그리고 OST 작업까지 폭넓은 음악 작업으로 활발하게 리스너를 만나고 있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