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NiziU(니쥬) /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그룹 NiziU(니쥬) /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소속 일본 걸그룹 NiziU(니쥬)가 일본 데뷔 앨범으로 완벽한 히트를 쳤다.

NiziU가 2일 현지에서 발매한 첫 싱글 '스텝 앤드 어 스텝(Step and a step)'은 19만 3584포인트를 기록해 12월 1일 자 오리콘 일간 싱글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첫 음반 발매와 동시에 오리콘 차트 1위로 진입하는 압도적인 파워를 자랑해 더욱 눈길을 끌었다.

JYP 수장 박진영이 작사, 작곡한 스텝 앤드 어 스텝'은 NiziU의 힘찬 첫걸음을 표현하고 동시에 어려운 시기를 견디는 모두를 향한 따스한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25일 프로모션 차원 선공개한 신곡은 각종 음원 사이트의 차트 1위를 석권 중이며,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3000만 뷰를 돌파해 3일 오전 기준 3028만 건을 넘었다.

데뷔 2일차 걸그룹 NiziU는 일본에서 신드롬을 몰며 초대형 신예로서 존재감을 뽐내고 있다.
그룹 NiziU(니쥬) /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그룹 NiziU(니쥬) /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지난 2일에는 니혼TV '슷키리'와 후지TV 'FNS 가요제'에서 데뷔 무대를 꾸몄다.

'FNS 가요제'에서 현지 가요계를 대표하는 가수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긍정 에너지가 넘치는 퍼포먼스를 선사해 시청자들의 눈도장을 받았다.

지난달 25일 니혼TV '베스트 아티스트 2020'에 NiziU가 등장하자 순간 최고 시청률 16.0%를 찍으며 열띤 인기를 증명한 바, 주요 방송사들은 연일 러브콜을 보내고 있다.

언론 역시 스포트라이트를 쏟아냈다. "드디어 오늘 데뷔!", "도쿄가 NiziU 일색", "NiziU 데뷔 기념 특별 라이팅 점등" 등 행보를 집중 조명한 기사를 게재하며 이들의 등장을 반겼다.

도쿄의 대표 관광 명소인 도쿄 스카이트리 타워는 2일 밤부터 NiziU를 상징하는 무지갯빛 조명을 켜 도시를 밝혔고, 전망대 내 멤버들의 의상과 사진을 전시하며 정식 데뷔의 기쁨을 나누고 있다.

교통 요지인 신주쿠역과 오모테산도역을 비롯해 시부야의 각종 음반 판매점에는 NiziU 첫 앨범 비주얼이 빼곡히 자리해 시민들의 눈길을 붙잡았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