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NiziU(니쥬) /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그룹 NiziU(니쥬) /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소속 일본 걸그룹 NiziU(니쥬)가 12월 2일 정식 데뷔 음반을 발표한다.

NiziU는 2일 데뷔 싱글 '스텝 앤드 어 스텝(Step and a step)'을 전 세계 동시 발매하고 글로벌 시장을 향해 발을 내딛는다.

앨범에는 동명의 타이틀곡 '스텝 앤드 어 스텝'과 '조이풀(Joyful)' '스위트 밤(Sweet Bomb)' '메이크 유 해피(Make you happy)'까지 총 4곡이 수록된다.

'스텝 앤드 어 스텝'은 프리 데뷔곡 '메이크 유 해피'의 작사, 작곡을 맡은 JYP 대표 프로듀서 박진영이 만든 노래다.

박진영은 직접 작사, 작곡, 편곡한 이 곡을 통해 데뷔를 위해 무수한 노력을 기울인 NiziU와 어려운 시기를 겪는 모든 이들에게 '한 걸음씩 천천히 나아가도 된다'는 따뜻한 메시지를 전한다.

2번 트랙 '조이풀'은 멤버들의 귀엽고 통통 튀는 매력이 십분 발휘된 곡으로, '어제보다 오늘, 오늘보다 내일 더 환하게 웃자'는 긍정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

'스위트 밤'은 일본 번화가 시부야를 상징하는 쇼핑몰 시부야 109와의 크리스마스 컬래버레이션으로 유명세를 치른 노래다. 웃음이 터져 나오는 순간을 '스위트 밤'이라 표현해, 친구들과 함께 한 행복한 순간을 떠올리게 한다.
그룹 NiziU(니쥬) /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그룹 NiziU(니쥬) /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NiziU는 지난 6월 발표한 프리 데뷔곡 '메이크 유 해피'로 걸그룹 최초 오리콘 스트리밍 수 1억 달성 등 숱한 최다, 최고 기록을 갈아치웠다.

새 타이틀곡 역시 정식 발매 전부터 신드롬급 인기를 누리며 NiziU를 최정상의 자리로 이끌고 있다.

11월 25일 프로모션 일환으로 선공개한 '스텝 앤드 어 스텝' 음원은 오리콘, 애플 뮤직, 레코초쿠, 아와, 아마존 뮤직 등 각종 음원 사이트의 차트 1위에 올라, 총 33관왕을 기록 중이다.

뮤직비디오 역시 공개 약 23시간 40분 만에 유튜브 조회 수 1000만 회를 돌파했고, 12월 1일 정오 기준 2734만 뷰를 넘어섰다.

신보는 11월 30일 오후 기준 선주문량 37만 장을 거뜬히 뛰어넘어, 음반 판매량에서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그룹 NiziU(니쥬) /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그룹 NiziU(니쥬) /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특히 NiziU는 무서운 존재감을 과시하며 방송가와 연말 시상식, 광고계를 휩쓸고 있다.

신인으로서는 이례적으로 일본 대표 음악 프로그램 TV아사히 '뮤직 스테이션'(이하 엠스테) 엔딩을 장식하는가 하면, 12월 25일 방영되는 해당 방송의 연말 특집 '엠스테 울트라 슈퍼 라이브 2020' 출연까지 확정 지었다.

공영 방송 NHK가 12월 31일 방송하는 '홍백가합전' 입성 소식 역시 세간을 놀라게 했다. 데뷔 후 단 29일 만에 일본의 대표적인 연말 특집 프로그램 '홍백가합전'에 출격해, 프로그램 역사상 가장 빠른 출연 기록을 세웠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