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모스뮤직
사진제공=모스뮤직


JTBC '팬텀싱어3' 우승팀 라포엠이 첫 번째 앨범을 발표한다.

라포엠은 지난 23일 공식 SNS를 통해 첫 미니앨범 '씬#1(SCENE#1)'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공개된 이미지에는 고급스러운 크라프트 편지지에 영화의 한 장면을 뜻하는 'SCENE#1'이라는 앨범명이 적혀 있어 어떤 의미가 담겨 있는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라포엠은 다양한 음악 장르를 결합하는 크로스오버(Crossover)장르에 걸맞게 첫 선보이는 음악을 미니앨범으로 구성하여 라포엠만의 다채롭고 풍성한 음악 세계를 들려줄 예정이다.

'팬텀싱어3'에서 우승을 차지한 라포엠(LA POEM)의 팀명은 자유분방한 삶을 사는 예술가 보헤미안을 뜻하는 프랑스어 'La Bohême'과 시를 뜻하는 영어 'Poem'을 합쳐 한 편의 시 같은 음악을 들려주자는 의미를 담았다.
사진제공=모스뮤직
사진제공=모스뮤직
라포엠은 테너 유채훈, 박기훈, 카운터 테너 최성훈, 바리톤 정민성까지 '팬텀싱어' 전 시즌을 통틀어 유일하게 성악 전공자로 구성된 팀이자, 최초로 정통 카운터테너(Counter Tenor)가 포함돼 성악 어벤저스로 불리고 있다.

지난 8월 '팬텀싱어3 갈라 콘서트'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대구, 일산, 부산을 거쳐 최근 다시 서울에서 앙코르 공연을 가진 라포엠은 매 공연마다 환상의 하모니를 들려주며 감동을 선사했다.

라포엠의 '씬#1'은 오는 12월 2일 정오 발매된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