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오후 6시 '스타 투 어 영 컬쳐' 공개
타이틀곡 '소 배드'
그룹 스테이씨 / 사진 = 조준원 기자
그룹 스테이씨 / 사진 = 조준원 기자
걸그룹 스테이씨(STAYC, 수민, 시은, 아이사, 세은, 윤, 재이)가 비주얼, 실력, 인성까지 갖춘 걸그룹으로 가요계 도전장을 던졌다.

스테이씨는 12일 오후 4시 서울시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첫 번째 싱글 '스타 투 어 영 컬쳐'(Star To A Young Culture)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었다.

이날 멤버들은 톡톡 튀는 자기 소개를 시선을 끌었다. 먼저 윤은 "큰 키처럼 시원한 보컬을 가져 리드보컬을 맡았다"며 "카리스마 담당"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시연은 "메인 보컬"이라며 "똑순이를 맡고 있다. 똑부러지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당차게 말했다. 막내 제이는 "서브 보컬이고, 순둥순둥한데 무대에서는 반전 매력을 가졌다"고, 시연은 "사랑둥이 매력을 가졌다"고 말했다.

리더 수민은 "리더와 서브보컬을 맡고 있다"며 "팀 내 모범을 맡고 있다. 모범돌이 될 때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리드보컬 아이사는 "입매가 매력적이다"며 "독특한 음색을 갖고 있다"고 했다.

이어 수민은 "6년 정도 연습생 생활을 했다"며 "멤버들과 첫 걸음을 내딛는만큼 단단한 길을 만들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은은 "시은 오랜 시간 데뷔를 준비했던 만큼 데뷔가 멀게만 느껴졌는데 그게 오늘이란 게 신기하다"며 "타이틀곡 보여드리고 나니까 점점 실감이 난다. 멤버들한테 고맙다고 말하고 싶다"고 벅찬 마음을 말했다.

시은은 또 "3년간 실력 향상을 위한 연습은 물론이고 인성교육, 다양한 트레이닝을 통해 오늘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젊은 문화의 중심에서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스테이씨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타이틀곡 '소 배드'(SO BAD)는 블랙아이드필승과 전군이 작사, 작곡 프로듀싱한 곡으로, 서툰 사랑의 시작이지만 자신의 마음을 숨김없이 말하는 10대의 당당함을 표현했다.

드럼, 베이스, 신스웨이브가 혼합된 새로운 DBS 장르의 곡으로 파트가 바뀔 때마다 들리는 스테이씨만의 개성 있는 보이스가 돋보인다.

'소 배드'는 12일 오후 6시 공개.


최지예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