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글씨로 작성된 'BE' 트랙리스트 공개
타이틀곡 '라이프 고즈 온'

22일(현지시간) 2020 AMA서 첫 컴백 무대
방탄소년단_BE (Deluxe Edition)_디지털 커버 / 사진 =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방탄소년단_BE (Deluxe Edition)_디지털 커버 / 사진 =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이 새 앨범 'BE (Deluxe Edition)'의 트랙리스트와 디지털 커버를 공개했다.

방탄소년단은 11일 공식 SNS에 'BE (Deluxe Edition)'의 수록곡이 담긴 트랙리스트 이미지를 올렸다. 멤버들의 손글씨로 쓰인 여덟 개의 트랙 제목들이 짙은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눈길을 끈다.

첫 번째 트랙은 앞서 제목이 공개된 타이틀곡 '라이프 고즈 온'(Life Goes On)이다. 이어 '내 방을 여행하는 법', '블루 앤드 그레이'(Blue & Grey), '스킷'(Skit), '잠시', '병', '스테이'(Stay), '다이너마이트'Dynamite) 등이 차례로 이어진다.

트랙리스트가 공개됨으로써 곡마다 어떤 멜로디와 메시지를 담았을지 전 세계 팬들의 관심과 기대가 쏠리고 있다. 멤버들이 직접 쓴 손글씨가 이색적인 트랙리스트에는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 1위에 빛나는 '다이너마이트'가 포함돼 특별함을 더한다.
방탄소년단_BE (Deluxe Edition)_트랙리스트/ 사진 =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방탄소년단_BE (Deluxe Edition)_트랙리스트/ 사진 =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함께 공개된 디지털 커버는 하얀색 바탕에 앨범 제목인 'BE'가 적힌 아래로 영어 문장이 필기체로 쓰여 있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함이 돋보이는 디자인으로, 마치 짧은 편지 같은 느낌을 선사한다.

오는 20일 전 세계적으로 동시에 공개되는 'BE (Deluxe Edition)'는 방탄소년단이 앨범 제작 전반에 적극 참여해 완성됐다. 이는 이번에 공개된 트랙리스트와 디지털 커버에서도 여실히 드러난다. 손글씨로 적은 트랙 제목과 커버 문구를 통해 새 앨범에 대한 팬들의 기대를 높이고 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앨범 발매 후 오는 22일(현지시간) 미국 대중음악 시상식 '2020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2020 American Music Awards)'에서 'BE (Deluxe Edition)'의 타이틀곡 '라이프 고즈 온' 무대를 처음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국내에서도 시상식과 방송국 연말 무대에서 신곡 퍼포먼스를 만날 수 있다.

최지예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