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억뷰 이상 MV 4편
K팝 아티스트 '최다'
블랙핑크 '마지막처럼' 9억뷰./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블랙핑크 '마지막처럼' 9억뷰./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걸그룹 블랙핑크(BLACKPINK)의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가 9억 뷰를 돌파했다. 블랙핑크 통산 4번째이자 이는 K팝 아티스트 최다 숫자다.

3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후 3시 26분께 유튜브에서 조회수 9억 뷰를 넘어섰다.

지난 6월 11일 8억뷰를 기록한지 약 145일 만. 공개된 지 3년이 넘은 곡임에도 꾸준히 상승세를 타며 억대뷰 앞자리를 또 한 번 갈아치웠다.

‘뚜두뚜두(DDU-DU DDU-DU)’, ‘Kill This Love’, ‘붐바야’ 뮤직비디오에 이어 10억뷰 대기록 청신호를 켠 셈이기도 해 더욱 주목된다.

2017년 6월 발표된 ‘마지막처럼’은 중독성 있는 리듬과 로맨틱한 가사가 귀를 사로잡는 댄스곡이다. 이 노래는 당시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올여름을 강타한 유튜브 최고의 곡 TOP 25’에 이름을 올렸는가 하면, 뮤직비디오는 그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K팝 비디오’로 선정되기도 했다.

블랙핑크의 억대뷰 영상은 총 22편에 이른다. 이들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도 빠르게 늘어 현재 5250만 명에 육박, 전 세계 아티스트 2위 자리를 굳건히 유지 중이다.

팝 주류 시장에서 블랙핑크의 존재감은 나날이 커지고 있다. 최근 발매된 블랙핑크의 첫 정규앨범 ‘THE ALBUM’ 미국 빌보드 200과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에서 2위에 등극, K팝 걸그룹 최고 순위를 경신했다.

앨범 타이틀곡 ‘Lovesick Girls’는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50 차트서 3위, 글로벌 유튜브 송 톱100 차트서 2주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수록곡 'Ice Cream'은 미국 빌보드 핫100서 13위까지 오른데 이어 8주 연속 차트인에 성공했다. 이 역시 모두 K팝 걸그룹 최고 기록이다.

태유나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