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샤이니의 태민 솔로 정규 3집 이미지 /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그룹 샤이니의 태민 솔로 정규 3집 이미지 /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그룹 샤이니 멤버 태민의 솔로 정규 3집 두 번째 앨범 트랙리스트가 공개되어 화제다.

30일 태민 공식 홈페이지 및 공식 SNS에서 공개된 정규 3집 '네버 고나 댄스 어게인 : 액트 2(Never Gonna Dance Again : Act 2)' 트랙리스트 포스터는 태민의 다양한 음악 색깔을 담은 총 9곡을 예고해 눈길을 끌었다.

내달 9일 발매되는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이데아 (IDEA:理想)'를 비롯해 '헤븐(Heaven)' '유인 (Impressionable)' '비 유어 에너미(Be Your Enemy)' '안아줄래 (Think Of You)' 팬지(Pansy)' '사랑인 것 같아 (I Think It’s Love)' '아이덴티티(Identity)'와 태민 일본 발표곡 '익스클루시브(Exclusive)' 한국어 버전까지 총 9곡이 수록되어 있다.

'이데아 (IDEA:理想)'는 가볍고 스타일리시한 섹션과 그루비하고 강렬한 섹션이 선명한 대비감을 이루는 댄스 팝 곡으로, 섹션별 분위기에 맞춰 다채롭게 변하는 태민의 섬세한 보컬이 매력적이디. 가사에는 플라톤의 이데아론을 모티브로 이전의 자신을 벗어나 새로운 자아를 찾아가는 과정을 풀어내 기대감을 더한다.

태민은 감성적인 보컬이 돋보인 프롤로그 싱글 '투 키즈(2 KIDS)', 스릴러 영화 같은 콘셉추얼한 매력을 보여준 Act 1 '크리미널(Criminal)'에 이어 또 한번 변신한다. '이데아 (IDEA:理想)'를 통해 한층 파워풀한 음악과 퍼포먼스로 극강의 카타르시스를 선사할 예정이어서, 정규 3집의 대미를 장식하는 이번 앨범에 더욱 뜨거운 호응이 기대된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