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리핀, 데뷔 앨범 '보이저'로 전격 데뷔
타이틀곡 '노스텔지아'
막내 알렉스 제외 '프로듀스 X 101' 출신
그룹 드리핀. 사진 = 조준원 기자
그룹 드리핀. 사진 = 조준원 기자
신예 그룹 드리핀(DRIPPIN, 황윤성 이협 주창욱 김동윤 김민서 차준호 알렉스)이 데뷔 출사표를 던졌다.

28일 오후 서울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드리핀 데뷔 앨범 '보이저'(Boyage)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날 차준호는 "데뷔를 오래 기다려왔다. 준비를 많이 했는데 앞으로 활동이 기대된다. 해나갈 것이 많아서 설렌다"고 말했다. 이어 황윤성은 "무대를 부술 수 있을 것 같다"며 "팬분들도 많이 기다려주시고 우리도 많이 노력했는데 그에 대한 선물을 받는 기분"이라고 소감을 전해 눈길을 끌었다.

타이틀곡 '노스텔지아' 무대가 끝나고 멤버들은 "그 동안 데뷔를 준비해왔던 순간이 주마등처럼 스쳐지나갔다"고 소감을 전했다.
그룹 드리핀. 사진 = 조준원 기자
그룹 드리핀. 사진 = 조준원 기자
'노스텔지아'와 관련 "후렴구 파트는 한 번만 들어도 중독될 수 있는 곡"이라고 소개했다. 특히, 포인트 안무 일명 '항해춤'을 직접 선보였는데 닻을 올리고 노를 젓는 모습을 형상화한 몸짓이 눈길을 사로잡았다.

뮤직비디오와 관련해서 드리핀은 "멤버들이 역경을 이겨내고 새로운 세계로 나서는 이야기를 담았다"고 전했다.

드리핀은 자신들만의 차별점에 대해 "하루 하루가 달라지는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는 성장형 그룹"이라고 밝혔다. 이어 리더 차준호는 "올 비주얼이 가장 큰 장점 아닐까 생각한다"고 대답해 눈길을 끌었다.

드리핀은 또 소속사 선배 중 가장 도움을 많이 준 그룹으로 골든차일드를 꼽았다. 골든차일드 이장열과 이대열에 대해 "맛있는 것도 사주면서 좋은 말씀과 조언을 해주셨다"고 미소 지었다.
그룹 드리핀. 사진 = 조준원 기자
그룹 드리핀. 사진 = 조준원 기자
드리핀은 막내 알렉스를 제외한 6인 멤버 모두가 엠넷 '프로듀스X101' 출신이다. 협은 "방송 이후에 데뷔를 하게 됐는데, 더 준비가 되고 발전이 된 멤버들로 대중 앞에 나오고 싶다는 생각으로 준비했다"고 했다.

앞으로의 목표에 대해서는 "사이 좋게 오래 오래 팀활동 했으면 좋겠다"고 바랐다. 협은 특히 "매 앨범마다 레벨업 하고 성장하는 드리핀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드리핀은 "신인상을 꼭 받자는 이야기를 멤버들과 했다"며 "신인상을 노리고 더 열심히 대중 분들께 저희를 알릴 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다"고 전했다.
그룹 드리핀. 사진 = 조준원 기자
그룹 드리핀. 사진 = 조준원 기자
팀명 '드리핀'은 '멋있다', '쿨하다'는 뜻의 신조어로 화려한 비주얼과 완벽한 퍼포먼스-가창력으로 가요계 새로운 역사를 쓰겠다는 강한 포부가 담겼다.

이번 드리핀 데뷔 앨범 '보이저'에는 타이틀곡 '노스텔지아'(Nostalgia)를 포함하여 동명의 인트로곡 '보이저', '오버드라이브'(Overdrive), '샤인'(Shine), '물들여', '빛'까지 총 6곡이 수록됐다.

데뷔 타이틀곡 '노스텔지아'는 '과거에 대한 동경', '향수'를 의미하는 노스텔지아를 드리핀만의 시선으로 재해석했다. 행복한 순간을 단순히 그리워하는 것에서 끝내지 않고 나아가 그 기억 속으로 돌아가려는 의지를 표현했다.

오늘 오후 6시 공개.

최지예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