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거 없이 제기되는 비방, 허위사실, 루머 법적대응"
 사진 = 텐아시아 사진DB
사진 = 텐아시아 사진DB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가 그룹 갓세븐 영재에게 학교폭력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하는 당사자를 만난 뒤 입장을 전했다.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는 22일 갓세븐 공식 팬 페이지를 통해 "영재에 관한 글을 쓴 분과 미팅을 한 결과, 글쓴이는 온라인상에 게시한 글과 동일한 내용을 주장하였으나, 이를 뒷받침할 학폭이 있었다는 어떠한 근거도 제시하지 못하였다"고 밝혔다.

이어 "당사는 본 사건 및 기타 사안들에 대해 소속 아티스트에 대해 명확한 근거 없이 제기되는 비방, 허위사실 유포와 추가적인 루머들에 대해 엄정한 법적 대응을 할 것임을 알려 드립니다"고 강조했다.

지난 20일 네티즌 A씨는 한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학창 시절 학교 폭력 가해자로 영재를 지목하며 자신이 청각-지적 장애인이며 고교 시절 영재와 2,3학년 같은 반이었다고 주장했다.

이후 소속사 JYP는 영재에게 확인한 내용을 기반으로 공식 입장을 밝혔다. JYP는 "영재 본인과 확인한 결과 급우 간 물리적 충돌까지 이어진 다툼이 한차례 있었고 그 후 화해하지 못하고 지낸 건 맞지만, 글쓴이가 주장하는 나머지 부분은 모두 사실이 아니라고 들었다"고 전했다.

특히, A씨에게 직접 사실 관계를 확인하고 그에 따른 대응책을 마련하겠다는 답을 내놨다. JYP는 "글쓴이가 당사에 본인의 주장을 이메일로 보냈다고 하셨지만 현재까지 이 분으로부터 이메일을 비롯한 어떤 연락도 받은 바가 없다"고 밝혔다.

또, "당사는 글쓴이에게 정확하고 자세한 사실관계를 확인 받고자 연락을 취했지만 아직 회신을 받지 못하고 있는 상태"라며 "당사는 보다 명확한 사실 관계 확인 및 그에 맞는 올바른 대응책 마련 등 원칙대로 대응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한 바 있다.
갓세븐 영재. 사진 = 텐아시아 사진DB
갓세븐 영재. 사진 = 텐아시아 사진DB
이하 JYP엔터테인먼트 공식 입장
안녕하세요. JYPE입니다.

당사 소속 아티스트 영재와 관련한 논란에 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영재에 관한 글을 쓴 분과 미팅을 한 결과,
글쓴이는 온라인상에 게시한 글과 동일한 내용을 주장하였으나,
이를 뒷받침할 학폭이 있었다는 어떠한 근거도 제시하지 못하였습니다.

당사는 본 사건 및 기타 사안들에 대해 소속 아티스트에 대해
명확한 근거 없이 제기되는 비방, 허위사실 유포와 추가적인 루머들에 대해
엄정한 법적 대응을 할 것임을 알려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최지예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