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몬스타엑스의 새 앨범 '페이탈 러브' 트랙리스트 /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그룹 몬스타엑스의 새 앨범 '페이탈 러브' 트랙리스트 /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그룹 몬스타엑스의 '페이탈 러브(FATAL LOVE)'

몬스타엑스는 지난 20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세 번째 정규앨범 '페이탈 러브(FATAL LOVE)'의 트랙 리스트 이미지를 게시하면서 이목을 집중시켰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구겨진 자국이 남은 종이 위에 몬스타엑스의 로고와 'FATAL LOVE'라는 글귀가 도장처럼 찍히면서 한 장의 비밀문서를 연상케 하는 묘한 분위기를 자아내 이번 신보에 대한 기대를 더했다.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타이틀곡 '러브 킬라(LOVE KILLA)'를 비롯해 '갈증(GASOLINE)' '스릴러(THRILLER)' '게스 후(GUESS WHO)' '노바디 엘스(NOBODY ELSE)' '비스트 모드(BEASTMODE)' '대동단결(STAND TOGETHER)' '나이트 뷰(NIGHT VIEW)' '라스트 카니발(LAST CARNIVAL)' '쏘리 아임 낫 쏘리(SORRY I’M NOT SORRY)' 등 10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러브 킬라'의 작곡과 프로듀싱은 몬스타엑스와 여러 번 호흡을 맞춘 Willie Weeks가 맡았고 작사에는 스타 작사가 서지음이 참여했다. 멤버 주헌과 아이엠은 랩 메이킹에 참여하면서 곡의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그룹 몬스타엑스  /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그룹 몬스타엑스 /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그간 앨범 작업에 꾸준히 참여하는 건 물론, 수많은 자작곡과 믹스테이프를 발표한 바 있는 주헌과 아이엠은 이번에도 높은 앨범 참여도를 보였다. 주헌은 '비스트모드'와 '대동단결'까지 총 2곡을, 아이엠은 8번째 트랙 '나이트 뷰'를 수록했다.

뿐만 아니라 DJ H. ONE이라는 이름의 디제이로 활동하고 싱글 음원을 발표했던 형원은 '노바디 엘스'로 작사, 작곡, 프로듀싱에 참여한 곡을 몬스타엑스 앨범에 처음으로 수록했다.

그룹의 뚜렷한 색깔이 느껴지는 강렬한 음악과 깊은 이야기가 담긴 세계관으로 글로벌 음악 팬들을 매료시킨 몬스타엑스는 트랙 리스트 공개만으로도 뜨겁게 화제를 모으며 전 세계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1위부터 20위를 차지했다.

몬스타엑스 관련 검색어가 10개 이상 랭크되며 몬스타엑의 컴백에 대한 화제성을 입증했다.

몬스타엑스는 오는 11월 2일 컴백한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