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창정, 1년만에 컴백
19일 오후 6시 정규 16집 공개
사진 = 조준원 기자
사진 = 조준원 기자


가수 임창정이 자신의 곡 특징으로 '고음'을 꼽았다.

19일 오후 임창정 정규 16집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날 임창정은 이번 신곡의 차별점에 대해 이전 곡과 많이 다르지 않다면서 '높은 고음'이 특징이라고 꼽았다. 임창정은 "이전 곡과 많이 다르지 않은 거 같다. 제 노래 생각하시면 '저 노래 높아서 따라부르기 힘든 노래' 하시더라"며 "제 노래 작곡가 멧돼지가 그 음역대로 노래를 불러야지만 듣기 좋은 코드를 진행하더라. 음을 낮춰서 부르면 맛이 좀 안 난다. 그래서 하다 보니까 이번에도 높은 고음이다. 3옥타브 정도 된다"고 설명했다.

임창정은 또 "이번 노래가 많이 다르다기보다는 그 때의 계절과 지금 이 시절 계절의 냄새가 다르다. 고민하고 멜로디 만들고 가사 써서 여러분들께 인사드린다"며 "이번 곡은 뭐가 다르다고 제 입으로 말씀드린다기 보다 여러분들이 조금 다르다고 느껴주시고 들어주시면 더 좋을 거 같다"고 덧붙였다.

임창정은 이번 타이틀곡 녹음이 특별히 더 힘들었다고 돌아봤다. 그는 "보통 2번 정도 부르는데 정규 16집 '힘든 건 사랑이 아니아'는 다시 올라가서 고치고 고쳤다. 이렇게 오랫동안 녹음했던 적이 없었다"며 "'힘들지 않은 건 임창정 노래가 아니야'라는 말도 팬들이 하시던데 이따 노래할 때 후렴에서 음이탈 날 거 같다. 그거 지우지 마시고 소장해 달라. 욕을 해주셔도 좋다"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사진 = 조준원 기자
사진 = 조준원 기자
타이틀곡 '힘든 건 사랑이 아니다'는 임창정 특유의 호소력 짙은 가창력과 담담하면서도 애절한 음색을 느낄 수 있다. 이 곡은 'TOP100귀' 선정단이 직접 투표를 진행, 압도적인 지지로 선정됐다. 특히, 이 곡은 '힘든 건 사랑이 아니다'는 SBS 예능프로그램 '집사부일체'를 통해 살짝 베일을 벗은 바 있다.

이밖에도 이번 임창정 정규 16집에는 '소확행'을 비롯 '이미 널 잊었어', '꽃길을 걸어요', '우리는 어디에', 'ㅎㅎㅎ', '내 사랑 마법자' 등이 담겼다. 발라드 외에도 에너지 충전송, 청혼곡, 댄스곡 등 다채로운 장르로 음악팬들의 듣는 재미를 더할 전망이다.

임창정 정규 16집과 타이틀곡 '힘든 건 사랑이 아니다'는 이날 오후 6시 공개.

최지예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