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창정, 1년만에 컴백
19일 오후 6시 정규 16집 공개
사진 = 조준원 기자
사진 = 조준원 기자


가수 임창정이 성적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전했다.

19일 오후 임창정 정규 16집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날 임창정은 "여러분들에게 16집을 소개할 수 있다는 것이 믿겨지지 않는다. 팬 여러분들이 성원해주셔서 이렇게 활동을 할 수 있지 않나 싶다. 너무 감사하다"며 "16집으로 올 가을을 접수하러 온 임창정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오늘 저녁에 뉴스(SBS '나이트라인')까지 나가신다고 들었다"라는 말에 임창정은 "정말 역대급으로 다 나가는 것 같다"며 "그 프로그램에서 초대를 해주신다는 것만으로도 감사하다. 나가고 싶다고 해서 나갈 수 있다는 점에 감사드린다"고 미소 지었다.

임창정은 이번 앨범을 통해 이루고 싶은 성과에 대한 질문에 "이미 저한테는 16집을 만들고 발표한다는 이 행위와 노력 자체가 벌써 이미 성과다"며 "제가 살면서 노력하고 열심히 살았던 결과물 자체가 지금의 16집이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그는 또 "저는 오늘 노래가 발표되는 6시 전까지는 홍보도 최선을 다하고 순위에도 연연하면서 열심히 할 것"이라면서도 "그렇지만 오늘 6시가 지나고 돌아오는 성적에는 연연하지 않겠다"며 의연한 모습으로 베테랑 가수의 면모를 보였다.
사진 = 조준원 기자
사진 = 조준원 기자
타이틀곡 '힘든 건 사랑이 아니다'는 임창정 특유의 호소력 짙은 가창력과 담담하면서도 애절한 음색을 느낄 수 있다. 이 곡은 'TOP100귀' 선정단이 직접 투표를 진행, 압도적인 지지로 선정됐다. 특히, 이 곡은 '힘든 건 사랑이 아니다'는 SBS 예능프로그램 '집사부일체'를 통해 살짝 베일을 벗은 바 있다.

이밖에도 이번 임창정 정규 16집에는 '소확행'을 비롯 '이미 널 잊었어', '꽃길을 걸어요', '우리는 어디에', 'ㅎㅎㅎ', '내 사랑 마법자' 등이 담겼다. 발라드 외에도 에너지 충전송, 청혼곡, 댄스곡 등 다채로운 장르로 음악팬들의 듣는 재미를 더할 전망이다.

임창정 정규 16집과 타이틀곡 '힘든 건 사랑이 아니다'는 이날 오후 6시 공개.



최지예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