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세븐틴 / 사진제공=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그룹 세븐틴 / 사진제공=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세븐틴다움'의 끝이다. 다채로운 청춘의 모습을 보여주던 그룹 세븐틴이 코로나 19로 지친 현실에 딱 어울리는 노래로 컴백했다. 열심히 달리고 있을 모두에게 잠시나마 숨 고를 시간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은 '세미콜론(; [Semicolon])'이다. 세븐틴은 청춘의 열정을 표현한 퍼포먼스와 "잠시 쉬어가, 앞으로의 긴 여정을 위해"라는 메시지로 세븐틴다운 응원과 긍정의 메시지를 전한다.

19일 오후 세븐틴의 스페셜 앨범 '세미콜론(; [Semicolon])'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번 간담회는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세미콜론'은 쉼 없이 달리는 청춘에게 '잠깐 쉬어가며 청춘의 향연을 즐기자'라는 메시지를 담아 6곡을 수록했다. 늘 그랬듯 이번에도 멤버들이 앨범 작업에 참여했다.

이번 컴백은 지난 6월 발매한 미니 7집 '헹가래' 이후 4개월 만의 초고속 컴백이다. 특히 세븐틴은 '헹가래' 앨범으로 '밀리언셀러'(앨범 100만 장 이상을 판매한 가수)에 등극하면서 컴백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그룹 세븐틴의 조슈아, 정한, 에스쿱스 / 사진제공=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그룹 세븐틴의 조슈아, 정한, 에스쿱스 / 사진제공=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이날 에스쿱스는 밀리언셀러 등극에 대해 "정말 믿기지 않았다. '캐럿(세븐틴 팬덤)에게 사랑을 받고 있구나', '성장했구나' 하는 생각에 만감이 교차했다"고 말했다. 이어 "행복한 기억만 남은 '헹가래' 활동이었기 때문에 팬들에 대한 감사함을 담아 '세미콜론'을 내게 됐다. 세븐틴의 마음이 잘 전달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세븐틴은 이번 앨범 역시 선주문량 110만 장을 돌파하며 일찌감치 '밀리언셀러'를 예약했다.

'더블 밀리언셀러'를 목전에 둔 기분을 묻자 민규는 "(밀리언셀러를) 기대하지 않는다면 거짓말이다. 수치의 성과에 앞서 '헹가래'를 통해 음악이 주는 힘이 크다는 것, 세븐틴이 누군가에 주는 에너지와 영향력이 커졌다는 걸 느꼈다"며 "이번에도 성적에 대한 기대감보다는 우리의 영향력과 에너지로 긍정을 주고 싶다는 생각이 크다. 청춘들에게 깊게 추억할 수 있는 앨범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그룹 세븐틴의 버논, 승관, 디노 / 사진제공=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그룹 세븐틴의 버논, 승관, 디노 / 사진제공=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그룹 세븐틴의 원우, 준, 우지, 호시 / 사진제공=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그룹 세븐틴의 원우, 준, 우지, 호시 / 사진제공=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타이틀곡 '홈런(HOME;RUN)'은 스윙 장르 기반의 레트로한 사운드와 경쾌한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 노래와 어울리는 레트로 콘셉트의 스타일과 퍼포먼스로 세븐틴만의 음악을 완성했다.

승관은 "같은 옷을 입어도 누가 입느냐에 따라 분위기가 달라지지 않나. 레트로를 세븐틴만의 색채로 표현했다는 것이 '세븐틴표 레트로'의 차별점 같다. 남녀노소를 아우르는, 모든 세대가 공감할 수 있도록 단 하나도 놓칠 수 없는 공감의 요소들로 꽉 채웠다"고 자신했다.

이어 준은 "무대에서 즐기는 모습과 꽉 찬 무대을 약속드린다. '홈런'을 보신느 모든 분들이 즐거움으로 가득 찼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그룹 세븐틴의 민규, 디에잇, 도겸 / 사진제공=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그룹 세븐틴의 민규, 디에잇, 도겸 / 사진제공=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퍼포먼스 강자 세븐틴답게 한 편의 뮤지컬 같은 무대를 만들었다. 화려하고 역동적인 동작들과 멤버들의 칼군무, 스토리와 연기가 가미된 퍼포먼스가 인상적이다.

멤버들 역시 퍼포먼스에 큰 자신감을 보였다. 도겸은 "모든 멤버들이 책임감에 커져서 안무의 표현력과 진정성이 높아졌다. 세븐틴의 무대가 성숙해졌다"며 "준비하면서 하나의 멋진 쇼를 준비한 느낌이었다. 13명이 하나가 돼 '홈런'이라는 작품을 만든 듯했다. 큰 힘을 얻고 많은 즐거움과 행복을 느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디에잇은 "무엇을 상상하시든 그 이상이다. 자부심이 있기 때문에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룹 세븐틴 / 사진제공=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그룹 세븐틴 / 사진제공=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세븐틴은 '세미콜론'으로 쉼표를 노래한다. 버논은 "잠시 멈출 수 있는 용기를 드리고 싶다. 휴식은 인생이란 여정을 위한 준비 과정이라는 이야기"라고 설명했다. 도겸은 "앞으로 나아가지 않아도 된다고 우리만의 방식인 음악으로 위로하고 싶었다"며 "쉬어간다는 게 거창하고 특별한 게 아니라고 생각한다. 소중한 사람들과 밥을 먹거나 여행을 가는 게 소소한 쉼표"라고 덧붙였다.

호시는 "말 그대로 '세미콜론(쉼표)' 같은 활동이 됐으면 좋겠다. 마라톤도 완주하기 위해 숨을 고를 수 있는 쉼터가 있듯, 꿈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 청춘들에게 전진을 위한 거점이 되는 앨범이 되길 바란다"고 소망했다.

세븐틴의 '세미콜론' 전곡 음원은 오늘(19일) 오후 6시 각 음원사이트에서 공개된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