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미스터트롯' 통해 트로트 가수 변신
유머러스한 독특 가수 인상적
사진 = 아이오케이 제공
사진 = 아이오케이 제공
밴드 Y2K 출신 가수 고재근이 트로트 신곡 발매 소식을 알렸다.

고재근이 오는 21일 낮 12시 신곡 '사랑의 카우보이'를 발매한다. 앞서 TV조선 '내일은 미스터트롯'에 출연하여 트롯 가수로 완벽 변신에 성공한 고재근은 이번 '사랑의 카우보이'를 통해 트로트 가수로서의 행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신곡 '사랑의 카우보이'는 고재근만의 개성을 거침없이 보여주는 록 트롯곡으로, 강렬한 일렉기타와 리듬 위에 감성적인 나일론 기타 사운드가 멋스러운 남성미를 표현한다. 여기에 고재근만의 허스키하면서도 특색있는 목소리가 거친 사막 위에서 노래하는 듯한 쓸쓸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또한, '준비해 총알을, 사랑의 총알을 탕탕탕'과 같은 유머러스하면서 독특한 가사가 인상적인 이 곡은 '황야의 무법자'를 오마주한 음악적 요소를 곳곳에 배치해 듣는 재미를 더했다.

이어 '휘파람 세계 챔피언'인 황보서가 휘파람 세션으로 참여하여 곡의 분위기를 더욱 살려줬으며, 김현아의 코러스가 곡에 생명력을 불어넣었다.

고재근은 지난 1999년 시대를 풍미한 록밴드 Y2K의 메인보컬로 데뷔해 훈훈한 비주얼과 파워풀한 가창력으로 사랑받았다. 2001년 솔로앨범 '송 앤드 포엠스 인 마이 하트'(Song and Poams In my Heart)를 발매했으며 '네버엔딩 스토리', '라디오스타', '남한산성' 등 다양한 뮤지컬 작품에 출연해 다재다능한'끼를 선보인 바 있다.

고재근 신곡 '사랑의 카우보이'는 오는 21일 낮 12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

최지예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