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너마이트', '핫100' 1위→1위→2위→2위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4주 연속 1위
'라디오 송즈 차트' 47위, 자체 최고 기록
그룹 방탄소년단 /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그룹 방탄소년단 /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그룹 방탄소년단의 영어 신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2위를 수성했다. 4주째 초상위권을 유지 중이다.

빌보드는 21일(현지시간) 공식 SNS를 통해 '핫 100'(9월 26일자) 차트를 공개했다. 차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는 지난주에 이어 2위에 이름을 올렸다. 1위에는 미국 가수 카디 비(Cardi B)의 'WAP'이 올랐고, 캐나다 출신 가수 드레이크(Drake)의 '래프 나우 크라이 레이터'(Laugh Now Cry Later)가 3위다.

지난달 21일 공개된 '다이너마이트'는 공개 직후 '핫 100' 차트 1위로 진입했으며, 2주 연속 정상의 자리를 지켰다. 3주차에 한 계단 하락한 2위에 랭크됐다가, 4주차까지 유지 중인 상태다. 4주째 차트의 초정상을 지키며 위엄을 뽐내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다이너마이트'로 같은 일자 빌보드 라디오 송즈 차트에서도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하며 47위에 이름을 올렸다. 또,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곡을 나타내는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도 4주 연속 1위를 지키고 있다.

'다이너마이트'는 데뷔 이후 정식으로 발매한 첫 번째 영어 싱글이다.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 활력을 불어넣고자 하는 방탄소년단의 마음을 담은 밝고 경쾌한 디스코 풍 곡으로 현재까지 EDM, 어쿠스틱, 풀사이드, 레트로 등 다양한 버전의 리믹스를 내놨다.

최지예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