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빌리빌리서 검색어 5위
4일 오후 '뮤직뱅크' 출연
걸그룹 CLC. 사진 = 텐아시아 사진DB
걸그룹 CLC. 사진 = 텐아시아 사진DB
걸그룹 CLC(씨엘씨)가 각종 글로벌 차트에서 유의미한 성적을 기록하며 뜨거운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지난 2일 공개된 CLC의 새 싱글 '헬리콥터'(HELICOPTER)는 뉴질랜드, 몽골, 바레인, 볼리비아, 브라질, 사우디아라비아, 슬로베니아, 에스토니아, 칠레, 캄보디아 등 전 세계 10개 지역에서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송 차트에서는 4위에 이름을 올렸다.

더불어 발매 당일 중국 동영상 커뮤니티 사이트 빌리빌리(bilibili)에서는 CLC가 검색어 5위에, 웨이보에서는 'CLC 신곡 MV'가 검색어에 진입하며 중국 내 CLC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헬리콥터' 뮤직비디오는 공개 약 36시간 만인 4일 오전 6시 기준 유튜브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하며 자체 최단 시간 1,000만 뷰 기록을 썼다.

CLC의 신곡 '헬리콥터'는 트랩 팝(Trap pop)과 EDM 파워하우스(EDM Powerhouse) 장르의 곡으로, '미래에 대한 호기심'이라는 화두를 던지며 CLC만의 해답을 찾아가는 여정을 그린 곡이다. 희망적인 가사와 웅장하면서도 에너지 넘치는 퍼포먼스로 인기몰이 중이다.

CLC는 4일 KBS 2TV '뮤직뱅크'에 출연해 '헬리콥터' 무대에 오른다.

최지예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