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몬스타엑스 출신 가수 원호 / 사진제공=하이라인엔터테인먼트
그룹 몬스타엑스 출신 가수 원호 / 사진제공=하이라인엔터테인먼트


그룹 몬스타엑스 출신 가수 원호의 솔로 데뷔 앨범이 한국과 미국 동시 공개된다.

4일 오후 1시(한국 시간)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원호의 솔로 데뷔 앨범 '러브 시노님 #1 : 라이트 포 미(Love Synonym #1 : Right for Me)'가 발매된다.

원호의 데뷔 앨범 타이틀명 '러브 시노님'은 솔로 데뷔를 앞둔 원호의 또 다른 시작을 보여준다는 의미로, 사랑에 대한 새로운 정의를 내려 글로벌 팬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겠다는 다짐을 뜻하기도 한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오픈 마인드(Open Mind)'를 비롯해 다양한 장르의 8곡이 수록됐으며 글로벌 프로듀서진이 대거 참여해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사진제공=하이라인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하이라인엔터테인먼트
'오픈 마인드'는 리드미컬하면서도 몽환적인 분위기의 일렉트로닉 팝 곡으로, 묵직한 베이스와 점점 고조되는 구성이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자신도 모르게 빠져드는 새로운 세계로의 강한 이끌림을 노래했으며, 컴백을 기다려준 국내, 해외 팬들 모두와 소통하기 위해 한국어와 영어 등 두 가지 버전으로 발매된다.

앞서 원호는 선공개 곡 'Losing You'를 통해 매력적인 보컬과 뛰어난 작사, 작곡 실력을 뽐냈다. 그는 미국 유명 매니지먼트사 매버릭(MAVERICK)과 계약하며 글로벌 활동까지 예고한 만큼, 미국 현지 프로듀서들과 협업을 통해 자신만의 새로운 음악 세계를 선사할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원호는 오늘(4일) 오후 10시 개최되는 데뷔 쇼케이스를 통해 글로벌 팬들과 만남을 가진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