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트레저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그룹 트레저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그룹 트레저(TREASURE)가 음원뿐 아니라 음반 판매량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며 독보적인 행보를 걷고 있다.

한터차트에 따르면 지난 13일 발매된 트레저의 데뷔 앨범 'THE FIRST STEP : CHAPTER ONE'의 초동 판매량(음반 발매 후 일주일 간의 누적 음반 판매량)이 16만614장을 기록했다.

'THE FIRST STEP : CHAPTER ONE'은 발매 당일 한터 차트 음반 부문에서 단 하루 만에 실시간 차트 정상에 오르며, 올해 데뷔한 K팝 신인 중 가장 많은 음반 판매량 기록을 세웠다. 이 기세를 몰아 발매 4일 판매량 합계만으로 한터 음반 주간 차트(2020.08.10~2020.08.16) 1위를 꿰찼다.

트레저는 이미 선주문량만 20만 장을 넘어서며 올해 K팝 신인 최다 초동 기록 고지를 예약했다. 'THE FIRST STEP : CHAPTER ONE'은 지난달 29일 예약판매가 시작된지 이틀 만에 10만장, 나흘 만에 15만장, 12일 20만장을 돌파하며 출발 전부터 연이어 역대급 기록을 써내려갔다.

이는 YG엔터테인먼트의 역대 신인 최대 규모임은 물론 2020년 K팝 신인 중 단연 눈에 띄는 수치다. 특히 이번 앨범은 국내뿐 아니라 일본과 중국을 비롯해 미국, 유럽, 동남아시아 등 다각국에서의 구매 요청이 활발했던 만큼, 실제 판매량 수치는 계속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데뷔 직후 각종 글로벌 차트를 통해 음원도 강세를 보였다. 19개국 아이튠즈 1위를 시작으로 중국 QQ뮤직 5대차트 진입은 물론, 일본 최대 음원사이트 라인뮤직 실시간 송 톱100 차트와 라쿠텐 뮤직 실시간 종합 랭킹, AWA 급상승 차트 1위를 싹쓸이했다. 이후 라인뮤직 전체 일간차트에서는 3일 연속 1위를 기록했다.

미국 빌보드 차트에도 꾸준히 이름을 올리고 있다. 트레저는 19일(현지시간) 발표된 빌보드 차트 중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이머징 아티스트', '소셜 50' 등 각종 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는 'THE FIRST STEP : CHAPTER ONE' 수록곡 모두 차트인에 성공했다. 타이틀곡 'BOY'가 7위로 첫 진입, 수록곡 '들어와 (COME TO ME)'는 10위를 기록했다. 이는 데뷔 2주 만에 이룬 성과로 그 의미를 더했다. 이외에도 미국 빌보드 '이머징 아티스트'와 '소셜 50'차트에서는 각각 4주, 8주 진입에 성공하며 글로벌 음악팬들의 관심을 입증했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