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ITZY(있지) /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그룹 ITZY(있지) /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그룹 ITZY(있지)가 새 음반 '낫 샤이(Not Shy)'로 뮤직비디오 조회수와 앨범 선주문량 자체 최고 성적을 연이어 달성했다.

지난 17일 오후 6시 발표된 '낫 샤이'는 18일 오전 선주문 20만 장을 돌파했다. 이는 팀 최고 기록을 넘은 성적이다. ITZY는 데뷔 이래 최다 판매고를 기대케 하며 '4세대 대표 걸그룹'다운 기세를 확연히 드러냈다.

타이틀곡 '낫 샤이' 뮤직비디오도 공개 약 17시간 만인 18일 오전 11시 10분경 유튜브 조회 수 1000만 회를 넘어섰다. 이는 메가 히트곡 '달라달라'의 1000만 뷰 돌파 속도를 능가하는 최고 기록이다.

게다가 18일 정오 기준 유튜브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 한국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정상까지 꿰찼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황무지를 누비는 자동차 추격 신 등 속도감 넘치는 장면들로 짜릿한 쾌감을 선사하고, 후반부에는 귀여운 반전을 주며 반복 재생을 유도하고 있다.
그룹 ITZY(있지) /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그룹 ITZY(있지) /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ITZY는 데뷔곡 '달라달라'부터 'ICY'(아이씨), 'WANNABE'(워너비)까지 활동곡의 뮤직비디오가 모두 억대 조회 수를 자랑한다.

'낫 샤이' 음원도 발매 직후 국내외 음원 차트를 휩쓸며, '4연속 히트'를 정조준했다. '낫 샤이'는 18일 정오 기준 네이버뮤직, 벅스, 지니뮤직 실시간 차트 1위 등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 차트 정상을 꾸준히 지켰다.

또 같은 날 오전 11시 중국 최대 음원 플랫폼 QQ뮤직 급상승 차트에서 1위에 랭크되는 영광을 안았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