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ITZY(있지) /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그룹 ITZY(있지) /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그룹 ITZY(있지)가 신곡 '낫 샤이(Not Shy)'로 국내 음원 차트 정상을 석권하며 '4연속 히트' 달성에 다가섰다.

17일 오후 6시 새 미니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 '낫 샤이'를 발매한 ITZY는 각종 차트를 휩쓸며 성공적인 컴백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이 곡은 발매 당일 오후 8시 기준 네이버뮤직, 벅스, 지니뮤직 실시간 차트 1위 등 주요 음원사이트 차트 상위권을 차지하며 쾌조의 스타트를 끊었다. 또 18일 오전 8시 기준 네이버뮤직, 벅스, 지니뮤직 등 3개 차트 정상을 지키며, '新 음원차트 강자'다운 저력을 과시했다.

발매 당일 일본 라인 뮤직 실시간 차트에서도 1위에 올라 남다른 해외 인기를 드러내기도 했다.

'낫 샤이'의 뮤직비디오 역시 18일 오전 8시 기준 유튜브 조회 수 902만 뷰를 넘어서며 빠른 속도로 1000만 뷰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

또한 유튜브 트렌딩 월드와이드와 국내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모두 1위에 랭크되는 등 뜨거운 인기를 뽐내고 있다.

'낫 샤이'는 ITZY가 데뷔 이래 처음으로 선보이는 사랑을 주제로 한 타이틀곡으로 엔딩 따윈 상관없이, 거침없이 표현하는 사랑을 보여준다.
그룹 ITZY(있지) /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그룹 ITZY(있지) /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이들은 음원 발매 한 시간 반 전인 오후 4시 30분부터 네이버 V LIVE(브이 라이브), 유튜브, 트위터를 통해 'ITZY <Not Shy> LIVE PREMIERE'(있지 <낫 샤이> 라이브 프리미어)를 전 세계 생중계했다.

오픈카를 타고 멋지게 등장한 예지, 리아, 류진, 채령, 유나는 '낫 샤이'의 퍼포먼스를 최초 공개했다. '무대 장인'답게 격렬한 군무에도 흔들림 없는 라이브로 꽉 찬 무대를 선사했다. 파워풀한 안무 중간중간 강약을 조절했고, 여유로운 제스처와 그루브, 능숙한 표정 연기로 한층 성장한 실력을 드러냈다.

이어 신보 및 수록곡 설명, 포인트 안무 소개, 뮤직비디오 스포, 컴백 준비 비하인드 등을 나누며 글로벌 팬들과 소통했다.
그룹 ITZY(있지) /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그룹 ITZY(있지) /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ITZY는 "새롭고 다양한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열심히 준비했다. 신곡을 통해 올여름을 시원하게 만들겠다" "꾸준히 노력해서 'ITZY' 그 자체가 확실히 믿고 들을 수 있는 한 장르가 될 수 있도록 계속 성장하겠다. 앞으로도 많은 응원과 기대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앞서 오후 2시부터는 트위터, 인스타그램, 네이버 V LIVE, 유튜브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COUNTDOWN SPOT LIVE'(카운트다운 스폿 라이브)를 진행하는 등 하루 종일 MIDZY(믿지, 팬덤명)와 함께 했다.

ITZY는 '달라달라' 'ICY'(아이씨) 'WANNABE'(워너비)에 이어 '낫 샤이'까지 성공시키면서 '4세대 대표 걸그룹'의 입지를 단단히 다지게 됐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